▲쌍용C&E  이현준 대표집행임원 사장(오른쪽), 김두만 부사장. ⓒ쌍용C&E
▲쌍용C&E  이현준 대표집행임원 사장(오른쪽), 김두만 부사장. ⓒ쌍용C&E

- 이현준 대표집행임원,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쌍용C&E는 전사 안전경영을 총괄할 안전보건실을 대표집행임원 직속으로 신설하는 내용의 조직개편을 단행하고, 최고 안전보건책임자(CSO)도 신규 선임했다고 27일 밝혔다.

쌍용C&E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생산현장 중심으로 운영해 오던 기존의 안전관리 조직을 독립성과 전문성을 확보한 전담조직인 안전보건실로 개편하여 궁극적으로는 재해 없는 사업장 구현에 총력을 기울여 나간다는 계획이다.

쌍용C&E는 이날 이현준 대표집행임원 부사장을 대표집행임원 사장으로, 김두만 전무(CFO)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임원인사도 단행했다.

이현준 신임 사장은 시멘트에서 환경으로 사업구조 개편을 주도하고 탄소중립 구현을 위한 대규모 설비 투자 및 공정개선을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왔다고 쌍용C&E는 설명했다. 올해부터는 시멘트업계 최초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도입하고 ESG경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두만 신임 부사장은 최고 재무책임자(CFO)를 맡아 신성장 동력인 환경사업 확대를 위한 인수자금 및 대규모 순환자원 설비투자 재원을 안정적으로 조달·확보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동시에 재무구조를 바탕으로 신용등급 상향을 이끌었다. 업계 최초 ESG채권(그린본드)를 성공적으로 발행하는 데도 기여했다.

쌍용C&E와 계열회사 임원인사 내용은 다음과 같다.

◆ 쌍용C&E

▲ 사장 이현준

▲ 부사장 김두만

▲ 상무 조광재

▲ 상무보(신임) 편우식, 황지훈, 정용운(CSO)

 

◆ 쌍용레미콘

▲ 전무 이의진

▲ 상무보(신임) 노수경

 

◆ 쌍용기초소재

▲ 상무보(신임) 안병주

 

◆ 한국기초소재

▲ 상무보(신임) 정석호

 

◆ 대한시멘트

▲ 상무 정운태, 고도영

▲ 상무보(신임) 김민도

 

◆ 쌍용로지스틱스

▲ 대표 양순국

 

◆ 그린에코넥서스

▲ 대표 이재호

 

◆ 그린에코사이클

▲ 전무 이태수

 

◆ 그린에코로직스

▲ 전무 허정규

각 1부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