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8.14 (일)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지자체의 SR 수도권
[지자체의 SR]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 디지털산업 기업 공동관’ 운영
  • 정명달 기자
  • 승인 2021.11.30 14:59:20
  • 댓글 0
▲‘고양시 디지털산업 기업 공동관’ 운영 ⓒ고양산업진흥원

-오창희 원장, “디지털전환 시대, 기업 육성 지속적으로 지원 할 것”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고양산업진흥원(원장 오창희, 이하 진흥원)은 30일 킨텍스에서 개최된‘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고양시 디지털산업 기업 공동관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운영해 를 킨텍스지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에서 고양시 디지털산업 기업 공동관을 운영하였다.

지난 11월 25일부터 28일까지 개최된 ‘2021 디지털 대전환 엑스포’는 디지털뉴딜 기업의 비즈니스를 촉진하고, 국내 기업들의 수출 지원을 위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경기도, 고양시가 함께 주최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 5G, 메타버스 등 디지털 분야 175개 기업이 참가하여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하는 미래 핵심 산업이 총 망라됐다.

고양시 기업 공동관은 4차산업혁명 기반 7대 분야 메타버스, 가상현실, 증강현실, 인공지능,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스마트디바이스 에서 사업을 운영하는 고양시 대표 기업 20개사가 참가했다.

메타버스 콘텐츠, 가상현실 기반 전시 플랫폼 및 재활 치료 솔루션, INFLAi(인공지능 기반 인플루언서 매칭 플랫폼), 인공지능 레벨테스트, 스마트 생활 방역 시스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버추얼 프로덕션, 드론 관련 시스템 등 첨단기술이 적용된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고양산업진흥원, ‘고양시 디지털산업 기업 공동관’ 운영 ⓒ고양산업진흥원

특히, ㈜글로브포인트, ㈜테크빌리지는 메타버스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웨스트월드는 모션 픽쳐 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 체험관을 운영하여 관람객들의 많은 호응을 얻었다.

오창희 원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고양시에서 육성하는 첨단산업을 알릴 수 있었고, 관련 기업의 기술력을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향후 디지털전환 관련 산업과 기업 육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명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