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6.30 (목)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지자체의 SR 수도권
[지자체의 SR] 의정부시, ‘힘내라 의정부’ 사진 공모전…'V계곡으로 본 의정부' 대상 수상
  • 정명달 기자
  • 승인 2021.11.29 13:52:01
  • 댓글 0
▲의정부시 사진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V계곡으로 본 의정부’ ⓒ의정부시

-이종태 과장, “의정부의 멋진 모습 사진에 담아주신 시민께 감사”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29일 ‘힘내라 의정부’를 주제로 실시한 제9회 의정부시 사진공모전에서 김종욱 씨가 출품한 ‘V계곡으로 본 의정부'를 대상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8월 2일부터 10월 29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 자연 및 도시경관, 역사, 문화 명소, 시민의 삶 등 의정부의 특색 있는 모습을 담은 사진 231점이 접수됐다고 밝혔다.

1차 온라인 심사를 통해 90점을 선정하고, 11월 26일 2차 직접 심사를 통해 대상 1점, 우수상 2점, 장려상 3점, 입선 24점 등 총 30점을 선정했다.

이날 대상으로 선정된 김종욱 씨의 ‘V계곡으로 본 의정부’는 이른 아침 도봉산에서 의정부 망월사를 향해 조망한 의정부시내 전경을 담은 사진으로, 요즘같이 어려운 시기에 의정부 방향 도봉산 V계곡으로 보이는 의정부시의 밝아오는 모습을 통해 희망찬 미래를 표현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좋은 점수를 받았다.

우수상은 김인경 씨의 ‘화합의 광장’, 이수복 씨의‘코로나 멀리 날아가버려’가 선정되었고, 장려상은 조신호 씨의 ‘부용천 산책로’, 최일섭 씨의 ‘행복도시의 하루를 싣고’, 김병호 씨의 ‘야~아호’가 선정됐다.

이종태 의정부시 홍보과장은 “코로나19로 각종 행사를 하지 못한 상황에서도 다양한 작품이 출품되어 의정부에 대한 시민 여러분의 뜨거운 관심을 느낄 수 있었다”며, “의정부를 멋지고 아름답게 사진에 담아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정 홍보 활동에 많은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우수작 및 입선작 30점에 대한 시상은 12월 중 실시할 예정이며, 대상은 상장 및 지역화폐 100만 원, 우수상은 상장 및 지역화폐 50만 원, 장려상은 상장 및 지역화폐 30만 원, 입선은 지역화폐 5만 원을 수여한다.

한편, 출품작들은 행복소식지,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통해 의정부의 아름다운 모습을 대표하는 이미지로 활용될 계획이며,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올해 출품된 작품을 통해 다양한 방법으로 시정홍보를 나설 방침이다.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명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