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이 드레싱 전 제품을 친환경 패키지로 리뉴얼했다. ⓒ풀무원
▲풀무원이 드레싱 전 제품을 친환경 패키지로 리뉴얼했다. ⓒ풀무원

- '분리하기 쉬운 캡' 적용해 분리배출 용이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드레싱 전 제품을 친환경 패키지로 바꿨다고 2일 밝혔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드레싱 시장에서 풀무원은 올해 7월 기준 32.0%의 연간 점유율을 기록하며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풀무원이 가장 강세를 보여온 냉장 드레싱 시장에서는 시장 점유율을 49.4%까지 높였다. 올 상반기 국내 드레싱 시장은 지난해 같은기간 보다 15.4% 신장했다.

성장하는 드레싱 시장에서 풀무원은 리얼과일 저지방과 오리엔탈, 웨스턴, 요거트 라인업으로 다양한 드레싱 제품들을 선보였다. 오리엔탈 드레싱, 발사믹 올리브유 드레싱 등 식물성 드레싱은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풀무원은 소비자 편의와 친환경 실천을 위해 패키지를 리뉴얼하는 등 계속해서 노력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드레싱 전 제품에 ‘분리하기 쉬운 캡’을 적용해 친환경 포장을 확대했다. ‘분리하기 쉬운 캡’이 적용된 제품은 누구나 맨손으로 캡과 용기를 쉽게 분리할 수 있다. 

소비자는 가정에서 다 쓴 드레싱 제품의 용기와 캡을 분리하고 세척하여 배출하기만 하면 돼 일상에서 손쉽게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것이다.

풀무원은 드레싱 제품에 2018년부터 포장 혁신을 시작하여 사용성 증대를 위해 드레싱 캡을 개선한 바 있다. 이듬해인 2019년에는 ‘분리하기 쉬운라벨’을 도입해 소비자 편의와 친환경 실천을 극대화해왔다. ‘분리하기 쉬운 라벨’ 마크는 패키지에도 삽입해 소비자에게 이 같은 친환경 활동을 잘보여주고, 동참을 제안하기도 했다.

신영모 풀무원식품 소스간편식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은 맛과 건강은 물론 소비자 편의와 환경을생각한 활동에 앞장서 왔다”며 “이번 드레싱 전 제품 패키지 리뉴얼을 계기로 드레싱 시장뿐만 아니라 전체 소스 시장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