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영 서울시의원(민생당, 비례)과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 ⓒ서울시의회
▲김소영 서울시의원(민생당, 비례)과 오세훈 서울시장(오른쪽) ⓒ서울시의회

- 김소영 서울시의원 "서울시향 허위 음해 사건 피의자 징계해야"

- 서울시향 전 대표 음해 사건 가담 직원 3명, 21일 직위해제...징계 처리 보류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김소영 서울시의원(민생당, 비례)은 30일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서울시립교향악단 박현정 전 대표 허위 음해 사건과 관련해 서울시·서울시향 관련 조사 및 감사 등의 필요성을 촉구했다.

​이날 김 의원은 "2014년 불거진 서울시립교향악단 박현정 전 대표 허위 음해 사건의 피의자들을 징계해야 한다"며 "최근 서울시가 직무정지한 서울문화재단 대표 사안의 경우 직무정지 전부터 감사가 진행됐던 점에 비해 서울시향 사안 처리에는 허술함이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김 의원은 "허위 호소문을 유포한 서울시향 직원들이 피의자로 전환되고 박 전 대표가 무죄 판결을 받을 때까지 한 번도 조사·감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며 "시위 소리가 들리지 않는다며 '개꿀'이라고 썼던 한국토지주택공사 직원은 해임됐는데, 서울시향 직원들은 언론으로 국민을 오도하고 대표를 마녀사냥 했는데도 불구하고 시는 징계 처리를 미루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에 오 시장은 "부자연스럽다고 생각한다"며 "후속 소송이 진행 중이고 100% 결론이 나온 것은 아니라서 공식적 입장을 정하기는 조심스럽다. 다시 한번 정확하게 진상을 보고받고 판단해보겠다"고 답했다.

​서울시향은 박현정 전 대표 음해 사건에 가담한 직원 3명을 사건 발생 약 7년 만인 지난 21일 직위해제했지만, 공소장 등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징계는 보류한 바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