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11.29 (화)
사회적 책임 이끄는 종합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IT·통신
[SR전자] 삼성전자, 차세대 갤럭시 워치 앱 ‘원 UI 워치' 공개
  • 이두열 기자
  • 승인 2021.06.30 10:28:41
  • 댓글 0
▲패트릭 쇼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이 지난 28일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1'에서 '원 UI 워치'를 소개하고 있다. ⓒ삼성전자

- 스마트폰과 연동 강화…”웨어러블 기기 무한 잠재력 실현”

[SRT(에스알 타임스) 이두열 기자] 삼성전자가 지난 28일 개막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1’에서 '삼성 갤럭시 버추얼 이벤트'를 열고, 삼성의 독자적인 사용자 경험을 갤럭시 워치로 확장해 스마트폰과 보다 일관된 경험을 제공하는 '원 UI 워치(One UI Watch)'를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구글과 공동 개발 중인 신규 통합 플랫폼에 적용된 원 UI 워치는 올 하반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발표 예정인 차세대 갤럭시 워치에 최초 탑재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새로운 통합 플랫폼 기반의 원 UI 워치는 사용자가 갤럭시 워치와 호환되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스마트폰에 새로 설치하면 자동으로 갤럭시 워치에도 다운로드가 된다.

또한, 스마트폰이나 갤럭시 워치 중 하나의 기기에서 앱의 설정을 변경하면 연동된 다른 기기에도 바로 반영된다.

예를 들어, 스마트폰에서 전 세계 다양한 지역의 시간을 표시하는 시계 앱의 설정을 변경하면 갤럭시 워치에도 적용되며, 갤럭시 워치에서 전화나 메시지를 차단하면 별도의 설정을 하지 않아도 스마트폰에서도 차단된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다양한 써드파티(third-party) 앱을 지원한다.

운동 관련 앱은 ▲아디다스 런닝 ▲골프버디 스마트 캐디 ▲스트라바 ▲스윔닷컴, 균형 잡힌 삶을 돕는 앱은 ▲캄 ▲슬립 사이클, 음악 관련 앱은 ▲스포티파이 ▲유튜브 뮤직, 지도 앱은 ▲구글 지도 등이다.

패트릭 쇼메 삼성전자 무선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모바일 혁신에 대한 오랜 전문성과 개방형 에코시스템 기반의 다양한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웨어러블 기기의 무한한 잠재력을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러한 노력을 통해 스마트 워치 경험과 갤럭시 에코시스템의 편리함을 더욱 풍부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두열 기자  headfever2210@gmail.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두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