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건수 전년 대비 70% 감소
- 꾸준한 QCS 활동으로 고객만족도 상승
- “가맹점 평균 매출 두 자릿수 성장 기대”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bhc치킨은 고객중시 QCS(Quality Clean Service) 활동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여 긍정적 결과를 얻었다고 10일 밝혔다.
bhc치킨은 지난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가 전년 대비 54%가 줄었고 올해 월평균 고객 컴플레인 수는 전년 대비 70%, 2019년 대비 무려 84%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이에 bhc는 “그동안 품질경영과 고객중시 경영을 실천해 온 결과로 철저한 관리로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제공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가맹점 월평균 매출이 전년대비 두 자릿수 성장이라는 효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말했다.
bhc치킨은 지난 2019년 고품질을 통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고자 고객중시 QCS 활동을 강화에 나섰다. QCS 부서 인력을 증원, 매장 내 위생 환경과 품질 유지를 위한 개선활동에 주력해 왔다.
QCS 부서는 식재료 관리와 매장 청결도, 매뉴얼 준수 등 개인 및 매장 등에 관한 전반적인 위생 관리는 물론 원산지 표기를 비롯한 식품위생법 준수를 위한 주기적인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품질 관련 토탈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bhc치킨은 올해에도 고객과의 신뢰 구축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bhc 전 매장을 대상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주관하는 음식점 위생등급 획득을 추진하고 있다. 현재 700여 개 매장이 음식점 위생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