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프로토콜
ⓒ밴드프로토콜

[SRT(에스알 타임스) 정우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은 신규 가상자산 밴드프로토콜(BAND)을 상장한다고 밝혔다. 24일 낮 12시부터 지갑 생성 및 입금이 가능하다.

거래 및 출금은 25일 낮 12시부터 가능하다. 

다음은 신규상장 가상자산 소개문.

밴드프로토콜은 탈중앙화 오라클 플랫폼입니다. 블록체인 데이터는 외부 세계의 정보가 연동되지 않기 때문에 현실의 데이터를 정확하게 반영했는지를 확인하기 어려운데, 오라클(oracle)은 블록체인 외부에서 일어나는 정보를 블록체인에 정확하게 알려주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스마트 컨트랙트 기능을 갖춘 블록체인은 외부 정보와의 상호작용이 요구되어 오라클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며, 특히 디파이에서 실시간 급변하는 가격, 수량 정보에도 쓰일 수 있습니다.

밴드프로토콜 토큰은 초기에는 ERC-20로 발행되었고 2020년 메인넷인 BandChain이 런칭된 이후로는 네이티브 토큰도 발행되어 2가지 형태로 존재합니다. 2021년 5월 현재, 코빗을 포함한 대부분의 거래소에 상장된 대부분의 밴드 토큰은 ERC-20 입니다. BAND 네이티브 토큰의 기능은 다음 3가지입니다. 첫째, 위임 지분 증명 방식을 사용하는 BandChain상에서 BAND를 스테이킹하여 Band Protocol 작동에 기여하는 validator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둘째, Band Protocol상에서 행해지는 각종 활동이 요구하는 수수료의 지불 수단으로 사용됩니다. 셋째, BandChain 거버넌스에 참여하여 프로토콜 개선안에 대한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 주의사항 : 밴드프로토콜(BAND)은 ERC-20 형태로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입금 및 출금 시 블록체인 타입을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