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에스알 타임스) 전수진 기자] 농심은 미국 유력 경제신문 월스트리트저널(The Wall Street Journal) 이 故 신춘호 농심 회장의 별세와 관련해 신라면을 글로벌 브랜드로 키운 업적을 높이 평가했다고 19일 밝혔다.
앞서 월스트리트저널은 지난 17일자 신문에 ‘한국의 라면왕, 글로벌 브랜드 만들다(Korea`s ‘Ramen King’ Built a Global Brand)’ 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신 회장이 주변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한국의 매운맛을 고집하며 세계 무대로 나갔기 때문에 농심이 100여개 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식품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다고 분석했다.
특히 최근에는 코로나19 확산과 함께 간편식을 찾는 트렌드가 세계적으로 번지며 판매가 크게 늘었다고 밝혔다. 또 영화 기생충의 오스카상 수상과 함께 영화에 등장한 짜파구리가 전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됐으며 이에 농심이 컵라면 버전의 짜파구리를 실제 제품으로 선보이기도 했다고 소개했다.
농심 관계자는 “월스트리트저널이 故 신춘호 회장님의 소식을 다룬 것은 농심이 글로벌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는 의미” 라며 “라면으로 세계 1등을 해보자는 회장님의 꿈을 이루기 위해 해외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 라고 말했다.
- [SR사회공헌] 농심, 백혈병 소아암 환아 위해 '단체 헌혈'
- [SR유통] 농심켈로그, 사회 공헌 보고서 ‘더 나은 내일’ 발간
- [SR유통] 농심 ‘ 배홍동비빔면’ 출시 4주 만에 700만개 판매
- [SR유통] '김치·라면' 등 농식품 수출...1분기 2조 2366억원 "역대 최고"
- [SR유통] 신춘호 농심 회장 영결식…신동원 부회장 “아버지 철학 이을 것”
- [SR유통] '신라면' 세계화 이룬 '라면 거인'...신춘호 농심 창업주 영면
- [부고] 신춘호 농심 회장 별세
- [SR지배구조] 농심 창업주, 신춘호 회장 별세
- [SR유통] 농심, ‘배홍동 비빔면’ 판매 개시
- [SR게임] 그래픽 전문 스튜디오 봄버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이사사 가입
전수진 기자
jinsuchun99@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