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5.20 (금)
사회적 책임 이끄는 인터넷신문
HOME 경제/라이프 금융
[SR경제&라이프] 신한카드, ‘고객의 소리’ 디지털화
  • 전근홍 기자
  • 승인 2021.03.10 09:08:56
  • 댓글 0

- 금융소비자 보호법 ‘시행 전’ 정비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신한카드가 오는 25일 금융소비자보호법(금소법) 시행을 앞두고 금융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기반 경영자원으로 활용한다.

10일 신한카드에 따르면 연간 5만건에 이르는 '고객의 소리'를 4단계(수집·분석·활용·성과·관리)로 구분해 고객에게 최적의 혜택과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통합관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고객 만족도 조사, 간편설문, 대내외 민원 분석 등 기존의 여러 채널과 더불어 아이디어 공모전, 고객 패널 제안, 고령 고객 전용 라운지 구축 등을 새롭게 마련해 숨어 있는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 발굴할 예정이다.

또 '고객의 소리'를 전사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부 분류체계를 일원화해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싱글뷰(Single View)’ 환경을 구축하고, 수집한 고객 VOC를 음성문자변환(STT)과 텍스트 분석(TA) 기술로 결합한 분석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할 계획이다.

신한카드는 이를 통해 고객의 서비스 이용 불편요인을 파악해 신상품 출시, 서비스 구성, 플랫폼 운영 등 경영 전반에 반영함은 물론 금융소비자보호법 취지에 맞춰 고객 보호 관점의 완전판매를 통한 소비자보호 프로세스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아울러 전사 성과관리체계를 구축해 모니터링 및 개선효과 분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금소법 시행을 앞두고, ‘고객의 소리’를 디지털 방식으로 경영자원화해 모든 사업영역을 고객 중심 기반으로 새롭게 정의하고 재편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진정성 있는 가치제안과 소통을 통해 소비자 보호 실현 및 상생 경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전근홍 기자  jgh2174@naver.com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근홍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