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삼성생명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삼성생명이 뇌와 심혈관 질환 보장을 강화한 ‘올인원 뇌심보장보험’을 19일부터 판매한다.

이날 삼성생명에 따르면 올인원 뇌심보장보험은 보험업계 최초로 뇌·심혈관 질환 관련 질병을 전조증상부터 합병증까지 보장하는 상품이다.

뇌·심혈관 질환은 전조증상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할 경우, 후유증 및 사망률을 대폭 감소시킬 수 있어 조기발견 및 치료가 중요한 질환이다. 기존 보험이 발병 이후를 보장했다면, 이 상품은 보장의 범위를 전조증상까지 넓혔다. 대표 전조증상인 ‘미니 뇌졸중(일과성 뇌허혈발작)’ 또는 ‘심방세동 및 조동’을 진단받을 경우 최초 1회에 한하여 각각 10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특약으로 보험업계 최초로 합병증 진단까지 보장한다. 뇌출혈·뇌경색으로 입원 중 폐렴 진단을 받거나 급성심근경색증으로 입원 중 심부전 진단을 받을 경우 최초 1회에 한해 각 2000만원을 지급한다. 다만 전조증상 및 합병증은 가입 후 1년 이내 진단시 50%만 지급한다.

2대질병 입원중특정합병증 진단특약 2000만원 가입시 월 보험료는 3만7080원이다.

올인원 뇌심보장보험은 ‘뇌출혈’ 또는 ‘급성심근경색’ 같은 중증질환의 최초 진단시 주보험에서 최대 2000만원을 지급한다. 아울러 이전 질병 진단 2년 이후, 재발해 재진단을 받을 경우 재진단 시점에 추가로 보장받을 수 있다.

한편 의료기술의 발전으로 생존율이 높아지면서, 발병 이후 이전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생존만큼 중요해졌다. 이러한 고객들의 요구에 맞춰, 뇌출혈∙급성심근경색 진단 후 생존시 최대 10년간 생활자금을 지급한다. (해당 특약 가입시)

뇌출혈진단 생활자금특약 1000만원,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생활자금특약 1000만원 가입시 월 보험료는 2만6930원이다. 다만 뇌출혈진단 생활자금특약, 급성심근경색증진단 생활자금특약은 15년 만기 갱신형, 전기납으로 갱신시 보험료가 인상될 수 있다.

또한 보장범위를 넓히면서도 보험료는 낮추기 위해 별도 진단이 필요없는 ‘고지우량체’ 제도를 운영한다. 기존 우량체 제도는 체질량, 흡연, 혈압 등 3가지가 일정 기준을 통과해야 보험료가 할인됐지만, 이 상품에서는 별도 진단 없이 체질량지수와 흡연 여부만 ‘고지’하면 우량체 기준 충족시 할인된다.

올인원 뇌심보장보험의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7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 80세, 90세, 100세, 보험료 납입기간은 10년, 15년, 20년, 30년 중 선택할 수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