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공개되는 감성 추리게임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팬찾쇼의 ‘온앤오프’ 등장 스틸컷. ⓒLG유플러스
▲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공개되는 감성 추리게임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팬찾쇼의 ‘온앤오프’ 등장 스틸컷. ⓒLG유플러스

- ‘온앤오프’ 출연 팬찾쇼. 22일·29일에 공개

[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LG유플러스는 아이돌이 진짜 팬을 찾는 감성 추리게임 오리지널 예능 ‘팬찾쇼’ 첫 번째 시리즈에 ‘온앤오프’가 출연하며 22일 오후 5시 ‘아이돌Live’ 앱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가 자체 제작해 선보이는 오리지널 콘텐츠 ‘팬찾쇼’는 ‘팬을 찾는 쇼(Show)’의 줄임말이다. 제작진이 만든 가상의 팬과 실제 팬 중에서 진짜 팬을 가려내는 추리게임 예능 프로그램이다.

영상 내 단서로 시청자들도 아이돌Live 앱에서 진짜 팬을 투표하며 추리해보는 인터랙티브 요소가 가미돼 더 큰 재미를 선사한다.   

첫 번째 주인공으로 스위치를 켜고 끄듯 서로 다른 매력을 가진 6인조 보이그룹 온앤오프가 출연한다. 온앤오프는 LG유플러스 오리지널 콘텐츠 ‘아이돌 워크숍’, ‘아이돌Pick크닉’ 등에 출연한 바 있다. ‘팬찾쇼’에서 온앤오프는 팬이 소장한 덕질 용품과 휴대폰 내 단서들로 진짜 팬 ‘퓨즈’를 찾는다.

온앤오프의 ‘팬찾쇼’는 22일, 29일 오후 5시에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볼 수 있다. 방송 직후 비하인드 등 스페셜 클립도 공개될 예정이다.

본 방송 전 공개된 티저 영상에서 온앤오프는 프로그램 콘셉트에 맞춰 탐정 복장으로 각자의 캐릭터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아이돌Live는 이용중인 통신사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더 크고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다.

22일 ‘팬찾쇼’ 첫 방송 후 추리 투표 이벤트와 시청 후기 이벤트를 아이돌Live 앱에서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팬 대상 추첨을 통해 친필사인 폴라로이드 사진 등 특별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우 LG유플러스 뮤직서비스팀장은 “온택트 콘서트는 물론 아이돌의 여행, 일상, 먹방, 팬미팅 등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인 아이돌Live가 이번에는 감성 추리게임 예능으로 팬이 함께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선보인다”며 “내년에도 색다른 주제와 방식의 콘텐츠로 팬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