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은 맛있다 정면 제품 이미지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 정면 제품 이미지 ⓒ풀무원

- 한국비건인증원 비건식품 인증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로스팅 공법의 새로운 라면으로 시장에 새 바람을 일으킨 풀무원 라면 신제품 ‘정면’이 정식 비건 인증을 받았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라면 브랜드 ‘자연은 맛있다 정면’이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식품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은 해외 비건 인증보다 인증 절차가 엄격하고 까다롭기로 알려져 있으며 국내 라면 제품 중에는 정면이 유일하게 이 인증을 획득했다. ‘정면’의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돼 비건 식품을 찾는 꼼꼼한 소비자들도 믿고 먹을 수 있는 검증된 제품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정면’은 일반적으로 연상하는 비건라면과는 달리, 진하고 칼칼한 매운맛이 특징인 ‘맛있는 비건라면’이다. 버섯, 양파, 배추, 대파, 무 등 12가지 채소를 로스팅해 채소의 감칠맛이 선명하고 또렷하게 살아있다. 또 콩으로 만든 채수(菜水)와 장으로 만든 밑 국물을 더해 고기 육수와 같은 진한 풍미까지 지녔다.

이대규 풀무원식품 자맛 사업부 PM은 “비건뿐만 아니라 비건인 가족, 친구와 다 같이 라면을 즐기고 싶은 분, 상황에 따라 채식을 하려는 ‘플렉시테리언’ 등 다양한 분들이 ‘정면’을 찾고 계신다”며 “풀무원 ‘자연은 맛있다’는 이렇게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하여 자연에서 찾은 또렷하고 선명한 맛을 내는 라면을 계속해서 선봬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