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업 파인애플 주스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썬업 파인애플 주스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매일유업 등 유통업계 24일 신제품.

◆ 매일유업 썬업, 파인애플 주스 출시

- 238가지의 엄격한 검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인 썬업이 파인애플 주스를 출시했다.

1992년 국내 최초 냉장 주스 브랜드로 출시한 이후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로 성장한 썬업이 파인애플 주스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썬업’은 1,000시간 이상 풍부한 태양빛을 받고 자란 과일만을 엄선해 당도가 높고 맛있게 잘 익은 과일로 만들어 영양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나다. 이번에 출시된 ‘썬업 파인애플 주스’ 역시 별도의 설탕을 첨가하지 않고 과즙 100%로 생산해 더욱 주스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썬업 파인애플 주스’는 파인애플 과즙에 망고 과즙을 첨가해 파인애플의 상큼한 맛과 함께 망고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238가지의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모든 제품을 안전하게 만들고 까다로운 품질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건강 주스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출시한지 30년을 앞두고 있는 과일야채주스 전문브랜드 ‘썬업’은 그 동안 좋은 품질의 신선한 주스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노력해 왔다”며 “앞으로도 과일야채 주스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좋은 품질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레종 프렌치 폴라 제품 이미지 ⓒKT&G
▲레종 프렌치 폴라 제품 이미지 ⓒKT&G

◆ KT&G, ‘레종 프렌치 폴라’ 출시

- ‘마우스 존’ 적용해 깔끔함 강조

KT&G(사장 백복인)는 ‘마우스 존’을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한 ‘레종 프렌치 폴라’를 오는 26일 선보인다.

‘레종 프렌치 폴라’는 입냄새 저감기술이 탑재된 ‘마우스 존’을 필터부분에 적용해 깔끔한 흡연감과 색다른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또한, 앞서 출시된 냄새 저감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핑거 존’을 적용해 흡연 후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제품 패키지는 ‘레종’ 브랜드의 심볼인 고양이와 프랑스 에펠탑 이미지를 사용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의 연속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흰색과 푸른 색상을 입혀 생동감과 시원함을 표현했다.

‘레종 프렌치’ 시리즈는 지난 2015년 ‘레종 프렌치 블랙’을 시작으로 ‘레종 프렌치 요고’, ‘레종 프렌치 라인’, ‘레종 프렌치 끌레오’ 등이 차례로 출시되며 젊은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어오고 있다. 이번에 출시되는 ‘레종 프렌치 폴라’에는 냄새 저감 트렌드를 반영해 ‘KT&G 스멜 케어 센터’가 외부 분석기관을 통해 검증받은 냄새 저감기술이 적용됐다.

공정호 KT&G 레종브랜드부장은 “‘레종 프렌치 폴라’는 ‘마우스 존’을 통해 한층 강화된 깔끔함과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라며, “냄새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해 ‘레종 프렌치’ 시리즈의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리오 레트로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트리오 레트로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트리오 레트로’ 출시

- 트리오 55주년 기념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대표 임재영)의 우리나라 최초 주방세제 브랜드 ‘트리오’에서 출시 55주년을 기념해 레트로 감성의 ‘트리오 레트로’를 내놨다.

트리오는 지난 1966년 주방세제 출시 이래로 품질과 실용성을 추구하며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은 국내 최장수 주방세제 브랜드이다. 채소, 과일, 식기 3가지를 동시에 닦을 수 있다는 의미를 담은 트리오는 적은 양으로도 풍성한 거품을 내고 그릇의 기름때를 손쉽게 없애면서 효과적이고 위생적인 설거지를 가능하게 해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트리오 레트로는 지난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 국민들과 동고동락한 트리오 출시 55주년을 맞아 최근 레트로 열풍에 합세해 패키지 디자인에 옛 추억을 소환할 수 있는 레트로 콘셉트를 적용했다.

트리오 레트로는 트리오만의 기름기 제거 포뮬러를 적용해 식기에 남아있는 음식 얼룩 및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이며 그릇, 냄비 등의 식기뿐만 아니라 채소, 과일까지 세척이 가능한 식품의약품안전처 고시 1종 주방세제이다.

트리오 레트로는 ▲상큼한 레몬향이 함유된 오리지널 ‘트리오 레트로’ 1kg 용기와 2.1L 리필로 출시되었고, ▲상쾌한 오렌지 향이 함유된 ‘트리오 레트로 오렌지’ ▲녹차 추출물이 함유된 ‘트리오 레트로 녹차’ 등 2종의 1.2L 리필로 출시되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트리오 관계자는 “트리오는 1960년대부터 현재까지 대한민국 위생보건과 함께한 원조 주방세제 브랜드이다”며 “앞으로도 환경과 주방의 위생을 먼저 생각해 소비자들의 일상생활을 더 편하고 즐겁게 진화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발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수작 제품 이미지 ⓒ동원F&B
▲천지인 홍삼정 백작&수작 제품 이미지 ⓒ동원F&B

◆ 동원F&B, ‘천지인 홍삼정 백작(白作)’, ‘수작(秀作)’ 출시

-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

동원F&B(대표 김재옥)의 홍삼 전문 브랜드 ‘천지인’이 ‘천지인 홍삼정 백작(白作)’과 ‘천지인 홍삼정 수작(秀作)’ 등 프리미엄 홍삼정 2종을 출시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든 프리미엄 홍삼농축액 제품이다. 홍삼근은 홍삼의 잔뿌리를 제거한 몸통 부분으로, 면역체계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진 산성다당체를 비롯해 다양한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천지인 홍삼정 백작’은 홍삼근 100%로 만들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홍삼의 쓴맛이 적고 맛이 부드러워 남녀노소 누구나 섭취하기 좋다.

‘천지인 홍삼정 수작’은 물만을 사용하는 전통방식으로 홍삼농축액을 추출해 홍삼 특유의 맛과 향은 물론 유효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제품이다. 일일 권장 섭취량 3g당 진세노사이드(Rg1, Rb1, Rg3의 합) 함량이 18mg에 달한다.

동원F&B 관계자는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항산화 등의 효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라며 “최근 면역력 관리가 어느 때보다도 중요해지고 있는 만큼 ‘천지인 홍삼’의 다양한 제품이 소비자들의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U 제주마늘라면 제품 이미지 ⓒBGF리테일
▲CU 제주마늘라면 제품 이미지 ⓒBGF리테일

◆ CU, HEYROO 제주마늘라면 출시

- 1차 생산 물량으로 제주 마늘 2톤 소비

CU가 지역 특산물로 만든 차별화 상품 ‘HEYROO 제주마늘라면(1,500원)’을 오는 27일 출시한다. CU의 스테디셀러인 지역 라면 시리즈의 다섯 번째 상품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HEYROO 제주마늘라면은 청정 제주에서 올해 수확한 햇마늘로 만들어 깔끔하고 시원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해당 상품의 핵심 비법인 제주마늘 블록은 제주산 햇마늘을 급속건조공법으로 가공해 영양성분의 손실을 최소화 했으며 알싸하고 깔끔한 마늘의 풍미를 가득 담았다. 보다 진한 마늘 맛을 구현하기 위해 분말스프에도 마늘 파우더를 더했다.

CU가 지역 라면 시리즈로 HEYROO 제주마늘라면을 출시하게 된 이유는 최근 해외 매체에서 한국인의 건강 비결 중 하나로 마늘을 꼽으면서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마늘의 재발견 트렌드가 확산되며 각종 마늘 요리들이 주목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CU는 해당 상품의 1차 생산 물량만으로 약 2톤의 마늘을 소비함으로써 수입 식품의 증가, 대규모 납품처 공급 중단 등으로 최근 마늘 수요가 크게 줄어 들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 지역 농가에 힘을 보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한택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MD는 “온라인상에서 마늘의 민족이라는 애칭이 생길 정도로 마늘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친숙하면서 영양학적으로도 뛰어난 식품”이라며 “CU는 다양한 지역 특산물들을 활용해 맛과 품질을 높인 차별화 상품을 적극 개발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