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에스알)타임스 김수민 기자] 삼성전자 라이프스타일 TV ‘더 세리프가 전 세계 유명 브랜드와 협업해 27일부터 What's on The Serif? 캠페인을 진행한다.
더 세리프는 프랑스 출신 가구 디자이너 ‘로낭&에르완 부홀렉’ 형제가 참여해 2016년 첫 선을 보인 제품으로, 알파벳 ‘I’자 형태의 독창적 디자인이 특징이며 ‘가구 같은 디자인’으로 호평 받고 있다.
과거 브라운관 TV 시대에는 소비자들이 TV 위에 액자나 소품을 올려 놓고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했으나, TV 두께가 점점 얇아 지면서 이런 문화는 사라진 지 오래다.
삼성전자는 이 같은 점에 착안한 역발상으로 최근 재조명되고 있는 레트로 감성과 더 세리프의 디자인 특징을 결합한 독특한 캠페인을 실시한다.
패션·뷰티·생활용품·디자인 등 다양한 분야를 대표하는 업체들의 제품이나 캐릭터를 더 세리프와 함께 연출하고, 이를 해당 업체들의 온라인 계정에서 해시 태그를 붙여 소개한다.
이 캠페인에는 ‘LEGO(레고)’, 'Jo Malone London(조 말론 런던)’, ‘AMOREPACIFIC(아모레퍼시픽)’, ‘Heinz(하인즈)’, ‘스티키몬스터랩’, ‘GoolyGooly(굴리굴리)’, ‘Alessi(알레시)’, ‘Callaway Golf(캘러웨이 골프)'가 함께 참여한다.
한편, 국내에서는 8월부터 삼성닷컴 사이트를 통해 이 캠페인과 연계한 다양한 소비자 혜택을 선보일 계획이다.
- [SR경제&라이프] 삼성미래기술육성사업 지원 연구, 세계적 학술지에 잇따라 게재
- [SR사회공헌] 삼성전자, 반도체 협력사에 상반기 인센티브 지급
- [SR공정운영] 삼성, “이재용 변호인 400명 이상 보도, 터무니 없다” 반박
- [SR CEO] 이재용-정의선 회동, 차세대 모빌리티 협력 방안 논의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서비스,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 1위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제4회 삼성보안기술포럼’ 온라인 개최
- [SR새상품] 삼성전자, ‘갤러시 A21s’ 20일부터 사전 판매 실시
- [창간기획] 코로나19가 불러온 산업계 변화…핵심은 ‘5G 인프라’
- [창간기획] 재계 4대그룹, 미래車 협력으로 ‘그린뉴딜’ 속도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페어' 개최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시청각 장애인용 TV 공급 개시
- 삼성SDI, 2분기 영업익 1038억원…전년比 34%↓
- 삼성전기, 2분기 영업익 960억…전년比 41%↓
- [SR한컷] 삼성전자, 서울신라호텔에 '더 테라스' 선봬
- [SR CEO] “끊임없이 혁신”…이재용 부회장, 차세대 반도체 패키징 기술 점검
- [SR경제&라이프] 삼성전자, 2020년 'C랩 아웃사이드' 스타트업 공모
- [갤럭시 언팩]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20 공개…“갤럭시 생태계 강화”
김수민 기자
k8silver2@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