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운틴듀X빈지노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롯데칠성음료
▲마운틴듀X빈지노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롯데칠성음료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칠성음료 등 유통업계 19일 신제품.

◆ 롯데칠성음료, ‘마운틴듀’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 출시

-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와 협업

롯데칠성음료는 힙합 아티스트 ‘빈지노’와 함께 글로벌 탄산음료 브랜드 ‘마운틴듀’의 한정판 아티스트 에디션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은 유명 래퍼이자 ‘아이앱 스튜디오’ 아트 디렉터로 활동 중인 빈지노와의 디자인 협업을 통해 본인이 좋아하는 것을 추구하고 즐기는 Z세대와의 브랜드 연관성과 친밀도를 강화하고자 출시됐다.

빈지노는 ‘유성’을 주제로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고 자아 발견과 실현을 추구하는 Z세대의 열망을 마운틴듀 패키지 디자인에 담아냈다.

디자인은 기성세대를 의미하는 별과 달, 그리고 오프로드 차를 타고 마운틴듀를 즐기고 있는 Z세대, 자아실현에 대한 열망을 뜻하는 산 정상의 발자국 등의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또한, 굵은 선과 네온 그린 컬러를 활용해 마운틴듀의 브랜드 개성을 드러낸 점도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에디션 출시에 맞춰 SNS 및 유튜브 채널 콘텐츠에 대한 제품 협찬과 네온 컬러를 콘셉트로 한 굿즈 개발을 통해 브랜드 슬로건인 ‘네온의 짜릿함! 마운틴듀!’를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마운틴듀 한정판 에디션이 젊은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힙합 동아리 및 크루(Crew) 지원을 비롯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힙합과 마운틴듀와의 연관성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제품 이미지 ⓒ오비맥주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제품 이미지 ⓒ오비맥주

◆ 오비맥주 호가든,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출시

- 상큼한 청포도 맛 더해

오비맥주는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이 여름을 맞아 상큼한 청포도 맛을 더한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는 호가든이 지난 몇 년간 브랜드 고유의 혁신 정신과 전통적인 양조 기술을 통해 선보였던 ‘호가든 유자’, ‘호가든 레몬’, ‘호가든 체리’에 이은 네 번째 기획 제품이다. 청포도 밭의 느긋한 삶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그린 그레이프’는 호가든 본연의 산뜻한 밀맥주 맛에 청포도의 상쾌한 달콤함을 더한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기존 ‘호가든 오리지널’ 제품(4.9도) 대비 낮은 3.5도로 목 넘김이 더욱 부드러워 더운 여름철 천천히 휴식을 취하며 음미하기에 제격이다.

패키지 디자인은 호가든 고유의 화이트톤에 청포도 색을 더해 청량한 느낌을 강조했다. 감각적인 청포도 일러스트레이션을 배치해 한여름 신선한 청포도의 풍미를 떠올리게 한다.

‘호가든 그린 그레이프’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제품 기획부터 레시피 개발까지 모두 한국에서 직접 이루어졌다. 벨기에 밀맥주 호가든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은 양조 기법으로 오직 국내에서만 제조된다. 500ml 캔 제품으로 출시되는 이번 신제품은 19일부터 전국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내달 1일부터는 전국 편의점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호가든 브랜드 관계자는 “상큼한 맛과 싱그러운 향을 가진 청포도를 더해 여름철 무더위에 어울리는 신제품을 탄생시켰다”며 “밀, 허브, 과일 등의 다양한 원료를 활용해 트렌드를 선도하는 혁신제품을 개발해온 호가든의 전통을 계속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가든은 1445년 벨기에 지방의 수도원 문화에서 탄생한 벨기에 정통 밀맥주로 오렌지 껍질과 고수 씨앗이 함유돼 특유의 부드러운 맛과 향을 자랑한다. 오늘날 전 세계 70개국의 소비자들이 호가든을 즐기고 있다.

▲N서울타워 여름 페어링 메뉴 이미지 ⓒCJ푸드빌
▲N서울타워 여름 페어링 메뉴 이미지 ⓒCJ푸드빌

◆ CJ푸드빌 N서울타워, 여름 페어링 메뉴 출시

- 패키지 2종 할인 프로모션 실시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은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여름을 맞이해 맥주, 칵테일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스모크소시지&치킨 플래터’는 육즙이 가득한 존슨빌 스모크 소시지와 바삭한 순살치킨, 웨지감자가 함께 제공된다. 최근 N서울타워와 수제 맥주 전문 브루어리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협업 해 출시한 ‘남산페일에일’과 함께 먹기 좋다. ‘남산페일에일’은 남산의 청량함을 모티브로 은은한 감귤향을 넣어 목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페일에일이다. N서울타워 1층 엔버거에서 판매하며 엔버거와 그 외 야외 공간에서 즐길 수 있다.

서울 전경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엔테라스에는 ‘이탈리안 테라스’ 콘셉트로 꾸며진다. 여름과 잘 어울리는 이탈리안 대표 리큐르 ‘아페롤’로 만들어 주황빛이 도는 ‘아페롤 썸머칵테일’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시원하고 상큼한 ‘오렌지 아이스펀치’를 준비했다. 청량감 있는 두 음료와 잘 어울리는 ‘깔라마리앤칩스’를 선보인다.

페어링 메뉴 출시를 기념해 19일부터 7월 31일까지 CJ ONE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맥주, 칵테일 페어링 메뉴에 전망대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정상가 대비 30% 할인 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쿠폰 발급 및 자세한 내용은 CJ ONE 모바일 앱(APP)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N서울타워는 사회적 기업 ‘우리에그린’과 함께 손잡고 코로나19(우한바이러스)로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돕기 위한 플라워 마켓을 진행한다. 6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보타닉가든에서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오후 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시원한 음료가 절로 생각나는 계절에 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페어링 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N서울타워에서 서울 전경을 바라보며 무더위와 스트레스를 풀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동원참치 아트캔 제품 이미지 ⓒ동원F&B
▲동원참치 아트캔 제품 이미지 ⓒ동원F&B

◆ 동원F&B, ‘동원참치 아트캔’ 출시

- 마이크 카롤로스 글로벌 팝아트 작가의 작품 삽입

동원F&B(대표 김재옥)는 동원참치에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담은 ‘동원참치 아트캔’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원참치 아트캔’은 올해 설에 한정판으로 판매했던 ‘아트 콜라보레이션 선물세트’의 구성품으로, 글로벌 팝아트 작가 마이크 카롤로스가 그린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를 동원참치 디자인에 삽입한 형태다.

마이크 카롤로스는 형태를 단순화하고 검정색, 흰색 등 원색만으로 대상을 표현하는 ‘데 슈틸’ 화풍의 팝아트 작가로,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해왔다. 동원F&B는 마이크 카롤로스가 그린 자유의 여신상, 에펠탑 등 세계 각국의 랜드마크 10종이 각각 담긴 ‘동원참치 아트캔’을 출시해 세계로 나아가는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동원F&B 관계자는 “한정판 선물세트에 대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에 보답하고자 ‘동원참치 아트캔'을 정식으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젊고 신선한 동원참치의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딱 좋은데이 한정판 제품 이미지 ⓒ무학
▲딱 좋은데이 한정판 제품 이미지 ⓒ무학

◆ 무학, ’딱 좋은데이‘ 한정판 출시

- 6·25전쟁 70주년 추모·경의

무학은 국가보훈처 경남동부보훈지청과 함께 6·25전쟁 70주년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추모하고 경의를 표현하기 위해 6·25전쟁 70주년 딱 좋은데이 한정판 300만 병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소주 딱 좋은데이 6·25 70주년 한정판 제품은 ‘기억 함께 평화’ 문구가 적힌 6·25전쟁 70주년 엠블럼을 딱 좋은데이 주상표에 입혔고, 딱 좋은데이 로고 컬러를 태극문양 속 빨간색과 파란색을 딱 좋은데리 로고 컬러로 바꿔 의미를 되새길 수 있게 했다.

무학은 2020년은 6·25전쟁 발발 70주년으로 전쟁의 아픔과 평화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전쟁을 모르는 전후 세대에게 호국정신과 나라 사랑 의식을 높이기 위해 이번 6·25전쟁 70주년 딱 좋은데이 한정판을 출시하게 됐다.

무학과 국가보훈처 경남동부보훈지청은 국가를 위한 헌신을 잊지 않고 기억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19년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사업을 홍보한 바 있으며 보훈문화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한 무학은 특별 에디션 제품을 국군 장병들 위문품으로 육군 제39보병사단, 제53보병사단, 해군작전사령부, 해군기지사령부, 공군교육사령부에 각 200박스씩 1,000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다.

무학은 육군 제39보병사단, 해군기지사령부, 해군작전사령부, 공군교육사령부 등 지역 군부대와 자매결연을 맺고 매년 위문금과 장학금 지원, 문화예술 지원 등 다양한 형태로 위문활동을 펼치며 최근 코로나19 위기상황 시 살균소독제를 지원했으며 국군 장병의 사기 진작과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