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와 백종원이 협업해 만든 오트밀 레시피 적용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롯데제과와 백종원이 협업해 만든 오트밀 레시피 적용 제품 이미지 ⓒ롯데제과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롯데제과 등 유통업계 22일 신제품.

◆ 롯데제과,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2종 출시

- 백종원과 오트밀 레시피 개발 협업

롯데제과(대표 민명기)는 요리 연구가 백종원과 함께 ‘백종원 오트밀 레시피’를 개발, 이를 적용한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 2종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은 롯데제과와 요리 연구가이자 ‘집밥의 아이콘’ 백종원 대표가 ‘한국식 오트밀’을 목표로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롯데제과와 백종원 대표는 이번 레시피 개발을 위해 ‘오트밀은 밥이다’란 메인 광고 카피처럼 한 끼 식사로서 든든하면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도록 심혈을 기울였다.

‘퀘이커 즉석 오트밀 컵’은 ‘구운 누룽지 오트밀’과 ‘구운 김 오트밀’ 등 2종이다. ‘구운 누룽지 오트밀’은 정통 오트밀에 누룽지의 풍미를 더 해, 오트밀이 낯선 국내 소비자들도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게 한 제품이다. ‘구운 김 오트밀’은 담백한 오트밀에 당근, 파 등 채소와 짭조름한 김가루를 뿌려,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이들 제품은 컵 용기에 담겨있고 숟가락이 들어 있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어디서든 2분 안에 손쉽고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한편 ‘퀘이커’는 세계 1위 오트밀 전문 브랜드로, 롯데제과가 지난 2018년 원료를 처음 들여와 국내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다. ‘퀘이커’는 최근 온라인으로 판매처를 확대하며 올해에는 5월까지 지난해보다 3배 이상 매출이 신장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롯데제과는 이달 초 퀘이커의 모델로 요리 연구가 백종원 대표를 발탁했으며, 유튜브 등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가수 박재범과 함께한 광고를 공개했다. 백종원 대표는 모델료 전액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금으로 '사랑의열매'에 박재범과 함께 기부했다. 롯데제과는 백종원 대표와 공동 개발 레시피로 만든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며, SNS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2080 듀얼코어 칫솔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2080 듀얼코어 칫솔 제품 이미지 ⓒ애경산업

◆ 애경산업, ‘2080 듀얼코어 칫솔’ 출시

- 특허 출원 이중 코팅 미세모

애경산업은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에서 이중 코팅된 미세모로 치아 틈새까지 깨끗한 양치를 도와주는 ‘2080 듀얼코어 칫솔’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2080 듀얼코어 칫솔은 일반모와 미세모의 장점만을 살려 부드러우면서도 치아 틈새를 힘있게 닦아주는 특허모 칫솔로 이중 코팅 미세모를 적용해 기존 미세모 칫솔의 칫솔모가 힘이 약하다는 단점을 보완했다.

2080 듀얼코어 칫솔은 안쪽의 칫솔모를 바깥쪽 칫솔모가 한 번 더 감싸주는 ‘듀얼코어 특허기술’을 적용했다. 칫솔모를 얇게 가공해 탄력이 떨어질 수 있는 미세모의 하단을 한번 더 코팅해 탄력성을 높였으며 실제로 내부 탄력성 측정 결과 기존 칫솔 대비 114% 높은 탄력성으로 부드러우면서도 시원한 세정을 도와준다.

2080 듀얼코어 칫솔은 0.01mm로 가늘게 가공된 초미세모를 적용해 잇몸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도 치아 틈새의 프라그를 깨끗하게 케어해준다. 또한 잡기 편하면서도 강한 양치질에도 잇몸에 부담되지 않는 부드러운 곡선형 치대를 적용했다.

2080 브랜드 담당자는 “많은 소비자들이 칫솔을 사용하면서 부드럽지만 힘 있게 양치할 수 있는 제품을 찾는 것을 발견했다”며 “이러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2080 듀얼코어 칫솔에 치아 틈새까지 힘있게 파고들 수 있는 특허 미세모를 적용하게 됐다”고 말했다.

2080 듀얼코어 칫솔은 이마트, GS25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뷰틱 신제품 4종 이미지 ⓒ동원F&B
▲뷰틱 신제품 4종 이미지 ⓒ동원F&B

◆ 동원F&B, ‘뷰틱’ 신제품 4종 출시

- 피부 건강, 체지방 감소 등 이너뷰티 기능성 제품

동원F&B(대표 김재옥)는 3050 여성들을 위한 이너뷰티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뷰틱’을 론칭하고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뷰틱’은 ‘이너뷰티’에 관심이 많은 여성 소비자들을 주요 타겟으로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이너뷰티’는 외모는 물론 몸 속까지 가꿔야 한다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를 일컫는 말이다.

동원F&B는 종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GNC의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이번 ‘뷰틱’ 브랜드를 기획했다.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이너뷰티에 대한 니즈를 선별해 제품 컨셉을 설정하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깔끔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마실 수 있는 앰플 형태로 만들었다.

‘뷰틱’은 자연소재 원료를 중심으로 다양한 기능성을 함유한 제품 4종으로 구성돼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피부 보습과 탄력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콜라겐 제품 ‘뷰틱 이너콜라겐’과 ‘뷰틱 메가콜라겐’을 비롯해 체지방 감소와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이섬유 제품 ‘뷰틱 이너슬리밍’과 ‘뷰틱 이너톡톡’ 등이다.

동원F&B는 ‘뷰틱’ 출시를 기념해 제품 4종을 전체 구매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제품 구매시 다른 제품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샘플을 증정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출시한 제품”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8종 제품 이미지 ⓒKGC인삼공사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8종 제품 이미지 ⓒKGC인삼공사

◆ KGC인삼공사 정관장,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 8종 출시

- 건강한 소재만 사용

KGC인삼공사는 정관장 굿베이스가 ‘에센셜 케어 8종’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은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미네랄‧비타민B‧비타민D)과 유산균, 밀크씨슬, 칼슘마그네슘비타민DK, 엽산, 철분 등 총 8종이다.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는 합성합료, 착색료, 감미료, 식품첨가물까지 모두 빼고 꼭 필요한 영양소만 담은 ‘착한 건강기능식품’을 표방한다. 주원료 뿐 아니라 부형제까지 식품첨가물 없이 건조효모, 해조칼슘, 인디안구스베리 등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했다.

대표적으로 ‘굿베이스 멀티비타민 미네랄 에센스’는 인디안구스베리 추출 비타민C와 건조효모 등 총 14가지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해 활력을 보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부원료까지 과일채소혼합분말 12종과 같은 식물성 소재를 사용했다.

‘불필요한 것은 빼고 필요한 것을 필요한 만큼만 담겠다’는 브랜드 콘셉트처럼, 하루의 영양 밸런스를 고려해 과하거나 부족하지 않게 하루에 필요한 만큼의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정관장이 보증하는 브랜드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는 깐깐하게 원료를 선별하고 식약처에서 GMP 인증을 받은 우수제조시설에서 제조해 믿고 먹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정관장 굿베이스 관계자는 “최근 소비자들의 무첨가식품에 대한 니즈를 반영해 식품첨가물을 배제하고 건강한 소재만을 사용하여 진정성 있는 제품을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굿베이스는 정관장 홍삼을 만드는 기술력을 바탕으로, 엄선된 건강한 소재를 활용하여 온 가족에게 필요한 건강 에너지를 전달하는 브랜드다. 대표제품으로는 홍삼 담은 석류, 홍삼담은 매실스틱, 홍삼담은 흑마늘 등이 있다. 최근 미스터트롯 이찬원을 모델로 발탁하여 제작한 ‘굿또배기’ 유튜브 동영상이 600만 조회수를 넘기며 큰 화제몰이를 하기도 했다.

‘굿베이스 에센셜 케어’는 전국 정관장 매장과 백화점, 대형마트 및 정관장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상하치즈 미니 2종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 2종 제품 이미지 ⓒ매일유업

◆ 매일유업, ‘상하치즈 미니’ 2종 출시

- 아몬드고다·베이컨체다 선봬

매일유업(대표 김선희)은 치즈 전문브랜드 상하치즈가 ‘상하치즈 미니’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을 새롭게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된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는 리얼아몬드와 베이컨칩으로 식감에 재미를 더해, 스낵으로서의 매력을 강화한 제품이다.

상하치즈는 국내 치즈 식문화 선도를 위해 치즈 전문가들의 끊임없는 연구로 자연치즈부터 가공치즈까지 다양한 제품을 개발, 선보이고 있다. 국내 소비자 조사결과 가장 선호하는 치즈 브랜드로 뽑힌 상하치즈는 2018년 ‘상하치즈 미니(Mini)’를 선보이며 스낵치즈 시장에 신규 진입했고, 2020년 6월 새로운 맛 2종을 추가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상하치즈 미니’ 플레이버는 ‘아몬드고다’, ‘베이컨체다’ 2종이다. 기존의 상하치즈 미니 3종(칼슘체다, 크림치즈, 스모크 모짜렐라)에 더해 총 5종의 라인업을 갖춤으로써, 선택의 폭이 보다 넓어졌다.

▲아몬드고다의 경우, 고다치즈에 캘리포니아산 아몬드 조각을 넣어 고소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베이컨체다는 깊고 진한 풍미의 체다 치즈에 리얼 베이컨 칩이 들어있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두 가지 맛 모두 맥주나 와인 등 술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상하치즈 미니’는 기존 수입 제품 중심이던 국내 스낵치즈 시장을 다변화하고, 소비자들이 치즈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선보인 제품이다. 원터치 개별포장을 적용해 간편하게 바로 먹을 수 있고, 한 번에 먹기 좋은 크기로 아이 간식뿐 아니라 캠핑, 피크닉 등 야외활동에도 제격이다.

매일유업 상하치즈 관계자는 “주로 빵에 끼워 먹는 슬라이스 형태 또는 요리용 피자치즈를 즐겨먹는 소비자들에게 간편한 스낵타입의 치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선보임으로써, 다양한 상황에서 색다른 방법으로 치즈를 즐기는 식문화를 확대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치즈 한 조각으로 모두를 즐겁게 한다’는 상하치즈의 브랜드 철학 아래, 지속적 연구개발을 통해 다양한 치즈의 매력을 전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숨37° 3 STEP 마스크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숨37° 3 STEP 마스크 제품 이미지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숨37° 3 STEP 마스크’ 2종 출시

- 마스크-에센스-크림 3단계 핵심 제품 담아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자연·발효 뷰티 브랜드 숨37°에서 한 장의 마스크에 세 가지 핵심 제품으로 구성된 ‘시크릿 에센스 마스크 3 STEP’과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마스크 3 STEP’ 2종의 마스크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시크릿 에센스 마스크 3 STEP’은 지난 3월, 업그레이드 리뉴얼로 더욱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3세대 시크릿 에센스가 담긴 마스크와 매일 손상되는 피부 결과 광을 함께 케어하는 시크릿 에센스 더블 컨센트레이트, 그리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하여 탄탄한 피부로 가꿔주는 시크릿 크림까지 3단계의 스킨케어로 구성, 더위와 자외선에 힘들고 지친 피부를 촉촉하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또한 천연 유래 시트를 사용해 실크 같은 느낌으로 피부에 더욱 편안하게 밀착된다. 예민하고 얇은 눈가 피부를 도톰하게 덮는 아이 케어 패치와 볼과 턱을 효과적으로 케어하는 입체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특별함을 더했다.

워터-풀 타임리스 워터 젤 마스크 3 STEP’은 수분길을 케어해주는 이화곡발효와 아쿠아펌TM 성분을 듬뿍 함유, 강력한 수분광채 효과를 선사한다. 강력한 수분 공급으로 피부에 윤택함을 선사하는 워터-풀 인텐스 인리치드 앰풀과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는 워터-풀 타임리프 워터 젤 크림 3가지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일상에서뿐만 아니라 여행지에서도 간편하게 수분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한편 이 제품은 숨 모델의 모습을 패키지에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워터-풀 마스크엔 숨의 모델 전지현의 맑고 청아한 모습을, 시크릿 에센스엔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이종석의 모습을 담아 눈길을 끈다.

숨 마케팅 담당자는 “매일 착용하는 마스크, 점점 더워지는 날씨, 탁하고 습한 공기로 인해 피부는 각종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며 “힘들고 지치기 쉬운 피부 체력을 단 한 장의 마스크에 담긴 3단계 스킨케어로 간편하면서도 완벽하게 살려줄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