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부면 2종 ⓒ풀무원
▲두부면 2종 ⓒ풀무원

[SR(에스알)타임스 임재인 기자] 풀무원, 롯데푸드, 동원F&B 등 유통업계 14일 출시 신제품.

◆ 풀무원, 밀가루면 대체 ‘두부면’ 출시

- 다양한 신제품 선보일 것

풀무원이 두부로 밀가루를 대체한 ‘두부면’을 출시하고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대에 나섰다.

풀무원식품(대표 박남주)은 ‘풀무원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2종(얇은면, 넓은면)을 출시하고 식물성 단백질 사업 확장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건강을 제면한 두부면’ 2종은 새로운 개념의 식물성 단백질 요리두부로, 평소 두부를 잘 먹지 않는 젊은 밀레니얼 세대도 다양한 면요리로 대표적 식물성 단백질인 두부를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얇은면 2.5mm, 넓은면 5mm 너비 2종을 취향에 따라 파스타, 비빔면, 잔치국수, 팟타이, 야끼소바, 짜장면, 마라탕 등 다양한 면요리는 물론, 샐러드로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고봉관 풀무원식품 PPM 사업부 PM은 “두부면은 정제 밀가루와 육류 대신 곡류 및 통곡물 등의 섭취를 확대하는 식물성식단 트렌드에 맞춰 대표 식물성 단백질 식품인 두부의 용도를 다양화해 소비자들이 더 건강하게 면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고 말했다.

▲파스퇴르 상쾌화이버 ⓒ롯데푸드
▲파스퇴르 상쾌화이버 ⓒ롯데푸드

◆ 롯데푸드 파스퇴르, ‘상쾌화이버’ 출시

- 락추로스·식이섬유 함유

파스퇴르 쾌변의 품질 기술로 만든 유산균 음료가 나왔다.

롯데푸드(대표 조경수)는 파스퇴르가 ‘상쾌화이버’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락추로스와 식이섬유가 풍부한 장 건강 유산균 음료다.

상쾌화이버의 핵심 성분인 락추로스는 장 내 유익균의 생장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이다. 설탕에 비해 칼로리가 매우 낮아 저칼로리 감미료로 사용되기도 한다. 상쾌화이버 한 팩에는 락추로스가 3,000mg 함유돼 있다. 같은 양의 쾌변 요구르트와 비교하면 4배 수준이다.

한 팩에 식이섬유 7,000mg도 넣었다. 이는 여성 1일 충분섭취량의 35%를 충족하며 사과 2.5개에 해당하는 양이다. 식이섬유는 제7의 영양소로도 불리지만 현대인들은 육류 위주의 식습관으로 식이섬유가 부족하기 쉽다. 상쾌화이버는 식이섬유 고함유로 현대인의 장 건강을 생각했다.

파스퇴르 관계자는 “여행, 시험 등 중요한 일정 전에 묵직한 배를 비우고 싶을 때나, 다이어트 중 부족한 식이섬유를 간편히 채우기 좋은 제품”이라며 “바쁜 일상 중 상쾌화이버 하루 한 팩으로 건강한 비움 습관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다랑이 갤럭시&카카오톡 테마 ⓒ동원F&B
▲다랑이 갤럭시&카카오톡 테마 ⓒ동원F&B

◆ 동원F&B, ‘다랑이’ 활용 갤럭시 테마&카카오톡 테마 출시

- 다랑어를 의인화한 오리지널 캐릭터

동원F&B(대표 김재옥)는 동원참치의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를 활용한 갤럭시 테마와 카카오톡 테마를 14일 출시했다.

동원F&B는 ‘다랑이’를 활용한 첫 번째 컨텐츠로 갤럭시 테마와 카카오톡 테마를 무료로 배포한다. 테마는 스마트폰의 바탕화면, 아이콘, 메시지 등의 요소를 통일감 있게 디자인한 것으로, 이번 테마 출시는 식품 산업과 IT 산업의 이종 업종간 콜라보 사례로 식품 브랜드가 가진 친숙함이 IT 첨단 기술과 만나 소비자들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됐다.

갤럭시 테마는 갤럭시 테마 서비스를 통해, 카카오톡 테마는 동원참치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URL을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펭수, 미니언즈, 뽀로로에 이어 자체 개발한 오리지널 캐릭터 ‘다랑이’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캐릭터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다랑이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캐릭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뚜레쥬르 샌드위치&샐러드 신메뉴 ⓒCJ푸드빌
▲뚜레쥬르 샌드위치&샐러드 신메뉴 ⓒCJ푸드빌

◆ CJ푸드빌 뚜레쥬르, 샐러드·샌드위치 신제품 출시

- 여름 맞이용 샐러드·샌드위치 선봬

CJ푸드빌(대표 정성필)은 뚜레쥬르가 샐러드와 샌드위치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비프 곤약 누들 샐러드’는 담백한 그릴 비프와 건강한 곤약 누들, 아삭한 오이, 파프리카, 당근 피클을 매콤한 마요 드레싱과 곁들여 먹는 샐러드다.

‘머쉬룸 불고기 샐러드’는 촉촉하게 볶은 불고기에 새송이, 양파와 오리엔탈 드레싱과 눈꽃 치즈를 더해 부드러운 맛을 낸다.

‘그릴 비프 치즈 바게트’는 바삭한 바게트에 그릴 비프, 고다 치즈를 가득 넣어 따뜻하게 데워 먹는 샌드위치다.

‘올리브 커리치킨 샐러드’는 커리치킨과 통 올리브, 아삭한 오이, 토마토가 화이트 치즈 드레싱과 부드럽게 어우러지는 샐러드다.

‘커리치킨 샐러드 샌드위치’는 부드러운 우유식빵에 달짝지근한 복숭아잼을 바르고 마일드 치킨커리와 신선한 채소를 더했다.

‘마일드 커리치킨 바게트’는 아삭한 로메인, 오이, 마일드 커리치킨, 당근 피클을 넣어 산뜻하다.

▲코드글로컬러 프라이머 4종 기획세트 ⓒLG생활건강
▲코드글로컬러 프라이머 4종 기획세트 ⓒLG생활건강

◆ LG생활건강, ‘코드글로컬러 프라이머’ 기획세트 출시

- 칸타월드 선정 2년 연속 1위 기념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코드글로컬러의 프라이머 기획세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규 기획세트는 코드글로컬러의 프라이머 ‘L.픽스-온 프라이머’ ‘M.하이드로 프라이머’, ‘N.피치블랑 프라이머’ ‘G루미에르 프라이머’ 총 4종이며 다양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코드글로컬러 브랜드 담당자는 “최근 마스크 착용의 생활화로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의 밀착력을 높여 메이크업이 마스크에 묻어나지 않도록 도움을 주는 프라이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파운데이션 밀착력을 높여주는 ’L.픽스-온 프라이머’와 단독 사용으로도 화사한 톤업 효과가 있는 ‘N.피치블랑 프라이머’가 특히 인기”라고 말했다.

▲광동 우롱차 ⓒ광동제약
▲광동 우롱차 ⓒ광동제약

◆ 광동제약, ‘광동 우롱차’ 출시

- 중국 철관음 품종 블렌딩

광동제약(대표 최성원)은 ‘광동 우롱차’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광동 우롱차는 우롱차의 유명 산지인 중국 복건성에서 재배한 철관음 품종을 블렌딩한 차음료이다. 중국의 명차 중 하나로 꼽히는 철관음 품종은 맛과 향이 감미롭고 고급스러우며 다른 우롱차 품종에 비해 더욱 구수하고 뒷맛이 깔끔하다.

국내에서 출시되는 우롱차 중에서 녹차, 홍차 등 다른 종류와 섞지 않고 우롱차만을 우려낸 차음료는 광동 우롱차가 처음이다. 옥수수수염차, 헛개차, 돼지감자차 등을 개발한 광동제약은 자사만의 차음료 제조 기술로 우롱차 본연의 씁쓸한 맛은 줄이고 우롱차 원물 그대로의 깔끔함과 구수함은 살렸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특히 중화요리나 삼겹살 등과 같은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때 함께 마시면 입 안이 산뜻해지고 느끼한 맛을 없앨 수 있다”며 “광동 우롱차와 함께 건강한 식습관을 만들어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