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저축은행이 소비자와 함께 더 나은 금융 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0년 웰컴ON’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이 소비자와 함께 더 나은 금융 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0년 웰컴ON’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웰컴저축은행

[SR(에스알)타임스 전근홍 기자] 웰컴저축은행이 소비자와 함께 더 나은 금융 서비스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0년 웰컴ON’ 고객패널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2017년부터 올해까지 4번째를 맞이하는 웰컴저축은행의 고객패널 제도는 소비자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을 웰컴저축은행의 경영활동에 반영하여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목적을 뒀다.

실제 지난 3차례에 걸친 고객패널 제도를 통해 ‘고령자 전용 상담창구 개설’, ‘전자 금융 사용 편의 개선’, ‘컨텐츠 아이디어’ 등이 경영 활동에 반영되면서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웰컴저축은행은 지난 고객패널 제도와 다르게 올해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패널로 구분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 활동할 패널은 10명 내외로 모집한다. 모집대상은 웰컴저축은행의 금융상품 및 서비스 그리고 제도개선에 관심이 높은 고객이다. 활동비로 20만 원이 전달될 예정이며 우수 패널 선정 시 별도의 추가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온라인 패널은 30명 이내로 모집한다. 모바일 앱 및 홈페이지 등 전자금융 편의성 증대에 다양한 아이디어 제공이 가능한 고객이 대상이다. 이들에겐 각 주제마다 활동비가 3만 원씩 전달될 예정이며 마찬가지로 우수 패널 선정 시 별도의 추가 활동비가 지급될 예정이다.

김한나 웰컴저축은행 금융소비자보호팀 팀장은 “지난 세번에 걸친 고객패널 활동으로 다양한 의견과 아이디어를 얻어 이를 경영활동 적용 및 더 나은 고객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더 나은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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