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전지선 기자]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사장 김성환)은 주식워런트증권(ELW) 517종목을 신규 상장한다고 17일 밝혔다.
상장 종목은 코스피200·코스닥150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지수형 ELW 246종목과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신한지주, 삼성화재 등을 기초자산으로 하는 종목형 ELW 271종목이다.
ELW는 개별 주식이나 주가지수를 만기일에 미리 정한 가격으로 사고 팔 수 있는 권리를 거래하는 상품이다. 기초자산의 상승을 예상하면 콜 ELW, 하락을 예상하면 풋 ELW를 매수해 시장 상황과 무관한 수익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다만, 기초자산 가격이 당초 예상한 방향으로 움직이지 않으면 만기 시 원금 100%까지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은 한국거래소 ELW 시장에서 거래대금과 상장종목 수 모두 1위를 기록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한편, ELW 거래를 위해서는 투자성향 진단 및 사전 투자자 교육 이수가 필요하다. 또한, 신규고객 기준 최소 1,500만원의 기본예탁금을 충족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ELW 전용 홈페이지와 카카오톡 채널 ‘TRUE ELW’에서 확인 가능하다.
- 한국투자증권, MTS 신규기능 탑재...맞춤형 서비스 제공
- 한투증권 "환율 1480원 접근시 당국 개입 가능성...추가 상승 제한"
- 한국투자증권 "CJ제일제당 3분기 시장전망치 하회"…목표가 12.5%↓
- 한국투자증권, 하와이 '센트럴 퍼시픽 뱅크'와 업무 협약
- 코스피 3% 급락·환율 1460원 돌파…美 매파 기조에 시장 흔들
- 한국투자증권, '한국밸류 코리아기업가치포커스 펀드' 1607억원 모집
- 한국투자증권, '해외주식 시작하고 30달러 받기' 이벤트 실시
- 한국투자증권, IMA 사업자 지정…12월 첫 상품 출시 목표
- 삼성화재, 암뇌심 케어플러스 서비스 출시
전지선 기자
jjs@srtime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