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유닛로드시스템 파렛트 부문 수상
"효율적 운영체계와 고도화 전략으로 물류 경쟁력 강화 가속"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제22회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 유닛로드시스템 파렛트 부문(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장상)에서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파렛트·컨테이너산업대상은 한국파렛트컨테이너협회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공동 주관하며, 산업통상자원부·국토교통부 등 관계 기관이 후원하는 국내 물류산업 대표 시상식이다.
이번 수상은 교촌에프앤비의 물류 표준화와 친환경 운영체계 구축 성과가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로, 교촌이 지속적으로 힘쓴 물류 경쟁력 제고 노력이 대외적으로 입증됐다는 데 의미가 있다.
유닛로드시스템(ULS)은 개별 물품을 하나의 단위(Unit)로 묶어 물류의 체계화를 가능하게 하는 시스템이다. 교촌은 물류 단계별 운영 효율 강화를 위해 유닛로드시스템 기반의 표준화된 물류기기 운영체계를 구축하며 운영 효율성·품질 신뢰도·친환경성을 높이는 등 지속적으로 물류 혁신을 추진해왔다. 교촌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물류 시스템 경쟁력 강화에 더욱 속도를 낼 계획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교촌의 물류 혁신과 친환경 운영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물류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대외 신뢰도와 브랜드 가치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유진투자증권 "교촌, 소비쿠폰·성수기·직영전환 효과로 실적 개선세"
- 교촌, 3분기 영업익 113억원…전년비 47.2%↑
- 교촌에프앤비 사옥, 2025 한국건축문화대상 민간부문 대상 수상
- 교촌치킨, 전국 매장에 ‘교촌 라이더 힐링 쉼터’ 순차 도입
- 교촌치킨, APEC 외교무대서 K-푸드 매력 전파
- 교촌에프앤비, 치킨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ISO27001 인증 획득
- 일부 교촌매장 점주, 배달앱서 순살 2천원 인상…교촌, "본부 관여 어렵다"
- 교촌치킨, 대학RCY ‘촌스러버’와 겨울맞이 나눔 봉사활동 전개
- IBK투자증권 "교촌, 펀더멘털 개선 긍정적…목표가 유지"
박현주 기자
gozldgo20@srtimes.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