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보' ⓒ미디어캐슬
▲'국보' ⓒ미디어캐슬

[SRT(에스알 타임스) 심우진 기자] 오는 11월 19일 개봉을 앞둔 이상일 감독의 '국보'가 메인 포스터와 한국 스페셜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국보'의 메인 포스터는 키쿠오(요시자와 료)가 무대에 오르기 전 화장을 하는 찰나를 담아내 신분을 뛰어넘어 가부키 무대에서 천재적인 영감과 재능 발휘하려는 그의 카리스마를 확인할 수 있다. 

▲'국보' ⓒ미디어캐슬
▲'국보' ⓒ미디어캐슬

함께 공개된 메인 예고편은 한국 관객만을 위해 특별히 제작됐다. 키쿠오와 슌스케(요코하마 류세이)의 유년 시절 모습과 함께 그들이 오랫동안 쌓아온 예술을 향한 광기와 열망, 그리고 미묘한 감정선을 주제가와 함께 담아냈다. 예고편 속에는 키쿠오와 슌스케가 친구이자 라이벌이라는 숙명 앞에 서로를 향한 연민과 질투가 교차하는 복잡한 감정까지 녹여져 더욱 스토리에 대한 궁금증을 자극한다.

재일 한국인 이상일 감독이 연출한 영화 '국보'는 국보의 경지에 오르기 위해 서로를 뛰어넘어야만 했던 두 남자의 일생일대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일본 개봉 102일 만에 누적 관객 수 1천만명을 돌파하며 164억엔(1,544억원)의 흥행 성적을 거뒀다. 이는 일본 실사 영화 역사상 두 번째 천만 영화이자,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에 이은 흥행 기록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