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KDB생명이 제3보험 상품 판매 포트폴리오를 개편하고 수익성 관리 체계를 강화하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
최근 제3보험 시장이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 KDB생명은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상품, 영업, 마케팅, 시스템 등 전방위 개선 과제를 도출했다. 상품 설계부터 판매 후 성과 분석까지 전 주기를 관리하며 수익성 검증과 선제적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회사는 핵심 영업채널과 고객 중심 활동에 집중해 제3보험을 주력 상품으로 육성하고, 설계사 로열티 제고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안정적 성장 구조를 구축할 계획이다.
KDB생명 관계자는 “이번 전략은 단기 실적 개선을 넘어 시장 변화에 흔들리지 않는 영업 기반을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중장기적으로 안정적 제3보험 물량과 수익성 있는 성장 구조를 정착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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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남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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