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신협중앙회는 2025년 하반기 신협 신입직원 공동채용을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전국 13개 신협에서 약 22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공동채용 제도는 신협중앙회가 채용계획이 있는 신협으로부터 사전 신청을 받아 채용공고, 서류 및 필기전형까지 공정하고 효율적인 절차를 지원하는 방식이다. 2015년 도입 이후 전국 우수 인재를 신협과 연결하고, 조합의 채용 업무 부담을 줄이는 역할을 하고 있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전형, 면접전형 순으로 진행된다. 모집 신협이 소재한 지역 인재를 우대하며, 연령·학력·전공에 제한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 접수는 21일 오전 9시부터 9월 5일 오후 6시까지 신협 공동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9월 22일 발표되며, 필기전형은 9월 28일 실시된다. 이후 10월 16일부터 모집 신협별 면접전형이 진행되며, 최종 합격자는 10월 28일 발표될 예정이다.
장익수 조직문화혁신추진단장은 “하반기 공동채용을 맞아 신협의 가치와 비전에 공감하며 열정과 책임감을 가진 다양한 인재를 기대한다”며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 속에서 신협의 미래를 함께 이끌어갈 창의적이고 역량 있는 인재를 맞이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남규 기자
good285712@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