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남규 기자] KB손해보험은 8일, 서울 송파구 소마미술관에서 ‘KB열린박물관 지원사업 기부금 전달식’을 갖고, 문화체험 기회가 적은 아동·청소년을 위한 전시 관람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KB열린박물관’ 지원사업은 2016년부터 KB손해보험이 한국박물관협회와 협력해 문화체험 기회가 부족한 아동·청소년에게 전국 박물관 및 미술관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KB손해보험은 올해 2,200여 명의 아동·청소년에게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날 전달식에 초청된 지역아동센터 아동 20명은 올림픽공원의 생태 환경을 주제로 한 전시 ‘공원의 낮과 밤’ 해설 관람과 전시 연계 체험 활동, 경제금융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금융교육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올바른 경제습관 형성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경제금융교육도 진행했다. KB손해보험 임직원이 ‘프로보노 강사’로 직접 참여해 아동들이 저축과 소비, 합리적 금융생활에 대해 흥미를 느끼며 일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평소 지역적 제약 또는 경제적 여건 등의 이유로 문화체험이 어려운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KB열린박물관’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해왔다”며 “돌봄과 상생의 가치를 실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금융위, ‘실손24’ 지원 병원·약국 9만6천개로 확대
- 카카오뱅크, 상반기 비이자수익 비중 36%…플랫폼·AI 성장 가속
- 수협, 도이치모터스 특혜 대출 보도 반박…“정상적인 승인”
- 가계대출 더 옥죄는 은행들…하반기 대출시장 ‘한파’ 오나
- 카카오뱅크, 상반기 순이익 2637억원…전년比 14%↑
- “대체부품 못 믿겠다”…소비자 반발에 한 발 빼는 정부
- “밥그릇 다 뺏길라”…스테이블코인 앞에 뭉친 카드사들
- KB손해보험, 치매 특화 ‘골든라이프케어 간병보험’ 출시
- [리더십 리포트] ‘최대 실적’ 구본욱號 KB손보…연임 유력, 변수는 ‘손해율’
- KB손보, 업계 최초 지수형 날씨보험 1.5년 배타적 사용권 획득
- KB손보, ESG기준원 금융사 지배구조 평가 7년 연속 ‘A’ 획득
키워드
#KB손해보험
김남규 기자
good285712@daum.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