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
ⓒ호반그룹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호반그룹은 건설계열인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국토교통부(국토부)에서 실시한 ‘2025년도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이로써 호반산업은 2022년부터 4년 연속 최고 등급을 받게 됐다.

건설사업자간 상호협력평가 제도는 종합·전문 또는 대·중소 건설사업자간 긴밀한 상호협력관계 구축을 통해 건설산업의 균형 있는 발전과 건설공사의 효율적인 수행을 위해 시행되고 있다. 국토부는 매년 대기업과 중소기업으로 구분해 ▲협력업체와의 공동 도급 및 하도급 실적 ▲협력업체 육성 ▲신인도 등을 평가해 점수를 부여한다.

호반그룹 건설계열은 협력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지속 노력해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매년 우수 협력업체를 선발해 상생협력 지원금을 전달하고, 협력업체 임직원의 직무 교육 및 ESG 컨설팅을 꾸준히 지원한다. 여기에 협력사의 우수기술, 원가절감 방안 등의 제안 제도를 통해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공사대금을 매월 현금 지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문갑 호반건설 경영부문대표는 “앞으로도 협력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강화하고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는 건설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