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CJ프레시웨이는 B2B 식자재 전문 브랜드 ‘이츠웰’을 통해 고품질 냉동망고 2종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츠웰 냉동애플망고 ▲이츠웰 냉동골드망고로 각국 산지와 제조 인프라를 엄선하고 단일 품종 원물만을 담은 프리미엄 상품이다.
최근 CJ프레시웨이는 냉동과일 상품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이츠웰 냉동블루베리’를 비롯한 PB 냉동과일 상품군의 유통량은 최근 3년간 연평균 108% 증가하는 등 시장 경쟁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신상품 개발을 위해 각국의 유망 산지와 프리미엄 품종, 경쟁력 있는 협력사 발굴에 주력했다. 제조 인프라의 경우 직접 방문해 원물 선별, 세척, 동결, 포장 등 전 과정을 살피는 등 품질 안정성을 갖춘 물량 확보를 위해 힘썼다.
페루산 냉동애플망고는 최상급 품질에 해당하는 켄트 품종을 단일 원물로 사용했다. 새콤달콤한 풍미, 풍부한 과즙, 부드러운 식감, 높은 신선도를 갖춘 고품질 상품이다. 현지 제조사가 대규모 농장과 인접 공장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수확물을 신속하게 후숙 및 동결할 수 있다는 점이 그 배경이다.
베트남산 냉동골드망고는 당도가 높고 과육이 단단한 대만종 품종으로 수작업 커팅을 통해 단면이 깔끔하고 규격이 일정하다. 해동 후에도 물러짐이 적고 형태가 잘 유지돼 음료 및 빙수 토핑,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에 적용하기에 적합하다.
신상품은 카페, 주점, 디저트 전문점 등 외식 프랜차이즈와 급식 점포에 공급되며, CJ프레시웨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일반 소비자에게도 판매된다. B2B와 B2C 경로에 모두 선보이는 만큼 일정 기간 집중 생산한 물량을 대량 직수입하는 방식으로 가격 경쟁력도 확보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냉동과일 PB 상품 개발에 있어 최고 품질의 원물 확보와 경쟁력 있는 제조사 선정을 최우선 기준으로 삼고 있다”라며 “원산지 다변화를 통해 해외 협력사 네트워크를 지속 강화하고, 구매 데이터 분석으로 고객 수요를 파악하는 등 연내 잇달아 선보일 신상품 출시 작업에 주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 CJ프레시웨이, 이츠웰 토마토 소스 2종 출시
- CJ프레시웨이, 식약처 지정 ‘삼삼한 데이’ 맞아 급식장서 저염 식단 선봬
- 이건일 CJ프레시웨이 대표, "온오프라인 식자재 유통 초격차 달성"
- CJ프레시웨이, 푸드 솔루션 페어 2025 성황리 개막
- CJ프레시웨이, 저속노화 급식 캠페인 슬로잇 전개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제4회 ‘자연스럽게 먹자’ 공모전 진행
- CJ프레시웨이, 1분기 매출 7986억·영업이익 106억 기록
- CJ프레시웨이, 여름 성수기 맞아 워터파크·골프장 식음 서비스 개편
- CJ프레시웨이 아이누리, 소용량 견과류 누적 판매량 1,000만봉 넘어
- CJ프레시웨이, 학교급식 전용 제로 음료 ‘당이제로당’ 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