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대표 음료 브랜드를 앞세워 중동 시장 공략에 드라이브를 건다고 25일 밝혔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아랍에미리트 두바이에서 열린 ‘걸푸드(GULFOOD) 2025’ 식품박람회에서 할랄 인증 제품 밀키스, 칠성사이다, 제주사랑 감귤사랑, 알로에주스 등 음료를 선보였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걸푸드 박람회는 매년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아프리카 지역 최대 규모의 국제식품박람회로,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쿠웨이트, 인도 등 전 세계 130여개국에서 5,500여개 기업과 약 15만명의 방문객이 모이는 자리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중동 국가 음료 수출액은 2021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약 40% 신장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밀키스, 칸타타, 쌕쌕 등을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예멘, 이라크 등 중동 주요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15년부터는 한국이슬람교(KMF)에서 밀키스, 칠성사이다 등 주력 수출제품의 할랄 인증을 획득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칠성음료는 해당 박람회로 바이어와 소비자에게 ‘K-드링크’를 알리면서 이를 통해 국제무대 진출 도약에 나선다는 목표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칠성음료 부스에는 약 5,000여명이 방문했고 중동, 유럽, 아시아 등 세계 각국 바이어의 관심을 받아 약 180여건의 상담이 진행되면서 글로벌 진출에 대해 논의가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으로도 롯데칠성음료는 할랄 제품 확대를 추진하고 주력 브랜드를 기반으로 신규 국가 발굴과 판매 채널 개척에 힘을 쏟는다는 계획이다. 올해는 쿠웨이트, 카타르, 리비아 등의 수출도 논의 중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국내 음료 시장을 대표하는 주요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국가별 현지 상황에 고려한 다양한 제품을 중심으로 신규 바이어 발굴에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