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에서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2024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은 지역 동반성장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공공기관과 대·중견·중소기업을 표창하고, 우수사례를 공유해 동반성장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해마다 동반성장위원회(동반위)가 주최하는 행사다.
지난 1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FKI타워 컨퍼런스센터에서 열린 시상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이 대표로 참석해 이달곤 동반위원장으로부터 지역사회 동반성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올해 지역상생 및 동반성장 목적으로 펼친 어썸바잇트(AwesomeBite) 프로젝트가 대표 우수사례로 꼽혀 소개됐다.
올해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와 협력해 지역별로 숨겨진 델리 푸드의 매력을 발굴하고 제품화로 이어지는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개시했다. 해당 캠페인은 먹거리에 진심인 소비자들과 롯데웰푸드가 ‘놀라운 한 입’을 발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첫 번째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는 골목상권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샌드위치 메뉴를 보유한 소상공인 외식업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바 있다.
이에 앞서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와 ‘지역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7월 동반위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여명랑 롯데웰푸드 푸드사업부장, 박치형 동반위 운영처장 및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본 업무협약에 따라 롯데웰푸드는 동반위에 상생기금을 출연하고, 지역 소상공인의 델리 메뉴를 제품화해 출시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지속 추진할 방침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역 소상공인 맛집을 발굴해 맛있는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전국에소개한다는 자체만으로도 뿌듯했는데 대한민국 동반성장 대상까지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향후 샌드위치뿐만 아니라 다양한 메뉴로 어썸바잇트 프로젝트를 확대 전개하고 지역 소상공인과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 제1회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기업 선정
- 롯데웰푸드 파스퇴르, 브랜드 리뉴얼로 헬스&웰니스 강화
- 롯데웰푸드, 사내벤처 3기 ‘알앤지컴퍼니’ 독립법인 출범
- 롯데웰푸드, 빼빼로 앞세워 글로벌 영토 확장 '속도'
- 롯데웰푸드, ‘2024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 4개 상 석권
- 롯데웰푸드, ‘티코 크리스마스 에디션’ 한정판 출시
- 롯데웰푸드, ‘지역투자 활력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 롯데웰푸드,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 누적 매출 1,000억↑
- 롯데웰푸드, 설 연휴 졸음운전방지 껌 씹기 캠페인 전개
- 세계로 뻗는 롯데웰푸드…신동빈 회장 ‘복안’ 통할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