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세 번째 사내벤처 알앤지컴퍼니(R&G COMPANY)가 독립 사업체로 분사한다고 26일 밝혔다. 알앤지컴퍼니는 한국인의 주식(主食)인 곡물을 주문자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주력 상품은 개인 맞춤형 혼합 잡곡 서비스인 마이그레인(My grain)이다. 간단한 설문과 취향을 반영해 약 20여가지 잡곡 중 최적의 5곡 배합을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마이그레인은 과학적 기반을 바탕으로 소비자 가족 모두에게 필요한 영양소의 잡곡을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알앤지컴퍼니는 마이그레인 외에도 원하는 잡곡과 비율을 취향에 맞게 제작할 수 있는 시그니처그레인(Signature grain), 대중적인 인기상품과 단품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그레인포올(Grain for All)까지 세 가지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이그레인 스마트폰 앱을 설치하거나, 홈페이지를 방문해 가입 후 주문하면 된다.
이번 사내벤처 3기는 지난해 4월 선정 이후 롯데벤처스의 컨설팅 등 인큐베이팅 과정을 거쳐 준비된 것이다. 지난해 10월에는 창업진흥원 지원사업으로 선정되면서 론칭에 박차를 가했으며, 스핀오프를 통해 본격 서비스를 개시하게 됐다.
앞서 롯데웰푸드는 2021년부터 롯데 크리에티브 밸리(LOTTE Creative Valley)라는 명칭으로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최종 선발된 사내벤처팀에게는 ▲사업 지원금 ▲별도 외부 사무공간 ▲롯데벤처스 1:1 컨설팅 ▲분사 및 지분 투자 등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박민규 롯데웰푸드 경영기획팀 담당은 “앞으로도 롯데웰푸드의 제품 협업이나 마케팅 협업 등을 통해 임직원들의 신선한 아이디어가 실제 사업화될 수 있도록, 사내벤처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