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가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로써 2022년 5월 제로 브랜드 론칭 이후 매년 목표 매출액을 상회하는 실적을 내며 2년 6개월 만에 독보적인 시장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고 회사 측은 자평했다.
롯데웰푸드는 제로 브랜드를 통해 건강에 걱정되거나 부담되는 요소를 줄여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건강한 삶을 제공한다는 비전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현재 건과, 빙과, 유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총 19개 제품을 운영 중이다.
롯데웰푸드에 따르면, 제로는 론칭 당시 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형성돼 있던 무설탕 트렌드를 식품으로 옮겨오면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의견을 적극 반영해 온 결과, 2022년 하반기에만 160억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고 한다.
이후 해마다 지속 성장세를 보였고 지난해에는 500억원 이상 매출 기록으로 출시 첫해 대비 약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제로 브랜드 강화에 힘쓸 방침이다. 올해도 라인업 확장과 다양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 확대에 나선다는 목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제로 브랜드는 과도한 당류 섭취가 어렵거나, 이를 선호하지 않는 소비자들에게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의 선택지를 넓혔다는 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더 많은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최나리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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