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기아 EV9이 유럽 친환경차 격전지 영국에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기아는지난 8일(현지시각) EV9이 ‘2024 영국 올해의 차(UK Car of the Year)’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고 10일 밝혔다.
EV9은 이번 어워드 1차 심사를 통해 대형 크로스오버 부문 최고의 차로 선정됐으며 각 부문별 최고의 자동차에 오른 ▲현대차 아이오닉5(패밀리카 부문) ▲르노 클리오(소형차 부문) ▲볼보 EX30(소형 크로스오버) ▲피스커 오션(중형 크로스오버 부문) ▲BMW i5(임원진을 위한 차 부문) ▲혼다 시빅 타입 R(고성능차 부문) 등의 쟁쟁한 차들을 제치고 최종적으로 영국 올해의 차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기아 관계자는 “EV9이 올해 1월 영국 시장에 진출하자마자 영국 올해의 차를 수상하게 돼 매우 영광스럽다”며 “EV9이 혁신적인 디자인, 우수한 실내공간, 효율적인 충전 시스템 등 높은 상품성으로 친환경차를 중심으로 재편되고 있는 영국에서 전동화 패러다임을 이끌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EV9은 ‘2024 여성 세계 올해의 차(2024 Women’s Worldwide Car of the Year, WWCOTY)’를 수상하며 전 세계 여성들이 뽑은 최고의 차에도 선정됐다.
- 현대차·BMW 등 총 4개사 리콜…총 6만9,044대
- “신차 못지않네”...현대차·기아, 인증 중고차 서비스 품질↑
- 기아 ‘EV 트렌드 코리아 2024’ 참가…새로운 모빌리티 경험 선봬
- SK온 어드밴스드 SF 배터리, 인터배터리 ‘급속충전 최고혁신상’ 수상
- 기아, 지난달 24만2,656대 판매…전년比 4.6%↓
- 현대차, HMG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 센터 2024 시즌 운영 시작
- 현대차,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 디자인 최초 공개
- 현대차, 연구개발 부문 등 각 분야 경력직 채용
- 기아, 미래 모빌리티 산업 이끌 인재 채용…12개 부문서 모집
- 볼보트럭코리아, ‘볼보 FH 에어로’ 국내 론칭
박현주 기자
gozldgo20@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