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KOTRA 일본지역 김삼식 본부장, AEON리테일(주) 타카키 준코 카페란테 상품부장, ㈜세이유 상품물류본부 야마우치 후미 부장,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TOPPAN(주) 니이이미 사토시 생활산업사업본부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 제5영업 본부장, (주)삼양재팬 홍범준 법인장이 삼양라운드스퀘어 SMTS 부스에서 탱글 론칭 세리머니를 하고 있는 모습. ⓒ삼양라운드스퀘어
▲(사진 왼쪽부터)KOTRA 일본지역 김삼식 본부장, AEON리테일(주) 타카키 준코 카페란테 상품부장, ㈜세이유 상품물류본부 야마우치 후미 부장, 삼양라운드스퀘어 김정수 부회장, TOPPAN(주) 니이이미 사토시 생활산업사업본부 패키지 솔루션 사업부 제5영업 본부장, (주)삼양재팬 홍범준 법인장이 삼양라운드스퀘어 SMTS 부스에서 탱글 론칭 세리머니를 하고 있는 모습. ⓒ삼양라운드스퀘어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최대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제 58회 슈퍼마켓 트레이드쇼 2024(Super Market Trade Show, 이하 SMTS)에서 프리미엄 건면 브랜드 ‘탱글’(Tangle)을 공식 론칭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SMTS는 지난 14~16일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렸으며, 삼양라운드스퀘어는 일본 법인인 삼양재팬과 함께 SMTS 내 부스 디자인·구성도 탱글 중심으로 꾸렸으며 방문객 대상으로 탱글 불고기크림파스타와 탱글 김치로제파스타 2종을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김정수 삼양라운드스퀘어 부회장은 직접 탱글 브랜드를 소개하고 현지 유통채널과의 협업 강화를 언급하는 등 일본서 첫 선을 보이는 탱글 브랜드에 힘을 실었다. 이 외에도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일본 최대 유통 기업인 이온 리테일, 세이유 등 일본 주요 유통업체 관계자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삼양라운드스퀘어에 따르면 프리미엄 건면 제품인 탱글은 생면 같은 식감은 물론 현지인들에게 인기 있는 불고기·김치·로제 등의 맛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일본 바이어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공식 론칭 전임에도 이온·세이유·라이프·요크베니마루 등 일본 슈퍼마켓 체인으로부터 약 30만개의 선발주를 받는 쾌거를 이뤘다. 탱글은 오는 2월 말부터 일본 전국 500여 개 점포에서 본격 판매될 예정이다.

삼양라운드스퀘어 관계자는 “일본 최대 규모의 식품·유통 무역전시회인 SMTS에서 한국 스타일의 파스타 브랜드인 ‘탱글’을 론칭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본 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불닭볶음면과는 또 다른 매력을 지닌 탱글 브랜드 입지를 강화, 새로운 성장 모멘텀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