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론칭된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 한 장면. ⓒ롯데홈쇼핑
▲지난 8일 론칭된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 한 장면. ⓒ롯데홈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롯데홈쇼핑은 모델 이선진, 가상인간 루시 등 전문성·화제성을 갖춘 셀럽과 함께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하고 방송 경쟁력을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TV 시청자 수가 감소함에 따라 기존 방송 형식에서 탈피한 이색 콘텐츠로 고객 주목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는 바, 작년에는 숏폼 형태로 편집된 다수의 인기 패션 방송을 쇼호스트가 리뷰하며 상품을 판매하는 ‘패션 랭크’를 론칭하기도 했다. 

그 결과 롯데홈쇼핑은 패션 매출 비중이 낮은 평일 오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동시간대 패션 방송 대비 주문건 수가 30% 이상 신장했다면서 올해는 슈퍼모델, A.I 인플루언서, 20년 이상의 베테랑 쇼호스트를 내세워 패션·리빙 전문 프로그램을 연이어 론칭한다. 

먼저 오는 15일 오전 7시 15분 ‘진짜 패션을 보여주는 스타일쇼’ 콘셉트의 신규 패션 프로그램 ‘룩앳미(Look at Me)’를 진행한다. 패션학과 교수이자 약 30년 경력 슈퍼모델 이선진이 출연해 단독 패션 브랜드·명품·주얼리 등을 소개하며, 패션 큐레이션과 스타일링 팁까지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8일 론칭한 가상인간 루시가 출연하는 패션 프로그램 ‘루시톡라이브(Lucy Talk Live)’는 패션·잡화·레포츠 등 한 주간 인기 있었던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35분에 진행된다.

아울러 리빙 분야도 고객 신뢰도가 높은 베테랑 쇼호스트를 활용한 방송 콘텐츠를 강화하는데, 오는 20일 오후 7시 35분 24년 경력 김지애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리빙&식품 프로그램 ‘김지애의 쇼핑리스트’가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