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대웅제약

대웅·동국·동아·일동제약 건기식 앞세워 다양한 마케팅 펼쳐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갑진년 설 연휴가 열흘 앞으로 다가왔다. 소비자의 건강기능식품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짐에 따라 제약사들이 다양한 선물세트 및 이벤트를 진행하며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30일 한국건강식품협회에 따르면 2023년 건강기능식품 구매 경험률은 81.2%로 나타났으며 10가구 중 8가구 이상은 연 1회 이상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전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직접 구매 비중은 74.2%, 선물 비중은 25.8%로 집계됐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제약사들이 앞다퉈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를 내놓고 있다.

대웅제약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에너씨슬 퍼펙트샷’ 설 특별 에디션을 출시했다. 설 특별 에디션은 시즌 한정판으로, 대웅제약 공식 건강몰과 카카오 선물하기·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다. 특히, 갑진년 청룡의 해 콘셉트에 맞게 푸른 색상의 보자기 포장과 노리개 장식으로 패키지를 꾸몄으며, 쇼핑팩에도 희망과 행운을 상징하는 청룡을 새겼다.

▲ⓒ
▲미니막스 윷놀이 세트 증정 프로모션. ⓒ동아제약

동국제약은 다음달 6일까지 ‘마이핏 설 선물대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동국제약 뉴트리션 공식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는 ▲마이핏V 멀티비타 이뮨128 ▲마이핏S 고소한 카무트 효소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0일과 내달 5일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 한정 스페셜 이벤트도 연다. 행사 기간 베스트셀러 제품을 포함한 마이핏 13종 전 품목을 최대 63% 할인하고, 설 특별 20% 할인 쿠폰도 지급된다. 

동아제약도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미니막스’ 윷놀이 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다음달 6일까지 실시한다. 해마다 새로운 굿즈를 선보이는 미니막스는 설을 맞이해 한국 전통 보드게임인 윷놀이를 브랜드 고유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 미니막스 윷놀이 세트는 아이들이 윷을 쉽게 손에 쥘 수 있도록 아담한 사이즈로 제작했으며, 박달나무 원목을 매끄럽게 가공해 촉감에도 신경을 썼다. 여기에 윷놀이 판은 부드럽고 도톰한 원단을 사용했다.

일동제약 역시 다음달 6일까지 네이버쇼핑 일동제약 공식 스토어에서 ‘설 선물 대첩’ 행사를 펼친다. 행사 대상 제품은 ▲비오비타 ▲마이니 ▲지큐랩 등 일동제약의 건강 분야 주요 브랜드들로, 구매 품목 및 수량 등 따라 가격 할인, 이벤트 쿠폰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종근당건강은 다음달 8일까지 종근당건강 네이버 스토어에서 ‘락토핏 선물세트 청룡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 총 150일분 구성의 제품을 푸른 용이 그려진 스페셜 패키지로 포장해 명절 의미를 더했다. 

업계 관계자는 “갑진년 청룡의 해 콘셉트로 기획한 설 특별 에디션으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행운이 가득한 에너지를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