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SRT(에스알 타임스) 최나리 기자] LG생활건강은 2024년 갑진년 ‘청룡의 해’ 설을 맞아 인공지능(AI)으로 디자인한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를 출시하고 차별적 고객가치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특히, 이번 청룡에디션 선물세트는 패키지 전면과 제품 개별 포장에 수 놓인 신비로운 청룡 일러스트가 눈길을 끄는데, ‘인공지능이 그려낸 청룡은 어떤 모습일까’라는 물음에서 착안한 디자인이다. 

LG생활건강은 해당 디자인 작업을 위해 LG의 초거대 멀티모달 AI ‘엑사원 아틀리에(EXAONE Atelier)’를 적극 활용했다고 전했다.

특정 문구를 인식하면 관련해 완전히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엑사원 아틀리에에 LG생활건강 디자이너가 ‘하늘을 날고 있는 푸른 용’, ‘꽈리를 틀고 하늘로 날아오르는 용맹한 용’ 등의 문장을 입력하자 다양한 AI 이미지가 생성됐다고 한다.

여기에 디자이너가 작업에 꼭 필요한 이미지들만 추려서 재구성하고 마무리 작업을 거쳐 최종 청룡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AI 청룡에디션 선물세트 속 제품은 오가니스트, 온더바디, 페리오 등 LG생활건강 대표 브랜드의 샴푸·컨디셔너·바디워시·비누·치약 등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