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리 액세스 서비스부터 총 누적 집계 300만 돌파…해외 매출 92%
닌텐도 주요 시장 매출 상위권 기록…지난해 최고 스위치 게임 선정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넥슨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장을 넘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10월 27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스팀(Steam)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버전 글로벌 총 판매량을 집계한 수치다. 한국 싱글 플레이 형식 패키지 게임으로는 최초 기록이다.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독창적인 장르 개척과 개성 있는 캐릭터·콘텐츠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아왔다. 스위치 버전은 ‘데이브’만이 지닌 조작감과 게임성 매력을 한층 더 배가해 닌텐도 주요 시장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데이브는 스팀에서 진행한 ‘2023 스팀 어워드’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상’을 수상했다. 2023 스팀 어워드는 총 11개 부문에서 최고 게임을 선별해 발표했는데 이중 데이브는 유일한 한국 게임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명성이 있는 영국 게임 평가 매체 ‘PC Gamer(피시 게이머)’가 선정한 올해의 게임에서 최고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얼리 액세스 서비스부터 이어진 이용자분들의 성원 덕분에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장을 넘기고, 2023 스팀 어워드를 수상할 수 있었다”며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데이브 개발진의 초심을 잃지 않고 2024년에도 다양한 영역의 즐거움을 전달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데이브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 장르의 독창적인 게임성과 대중적인 매력으로 전 세계적으로 흥행하며 기념비적 성과를 기록한 넥슨 최초 싱글 패키지 게임이다.
지난해 10월 닌텐도 스위치 버전을 선보이고 12월에는 큰 인기를 얻은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Dredge)’와의 콜라보레이션 DLC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게임 재미를 강화해 나갔다. 데이브 스위치 버전은 조작감 재미를 높여 호평을 받았으며 ‘2023년 최고의 스위치 게임’ 중 하나로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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