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제주도·제주유나이티드 협약식. (왼쪽부터)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넥슨 박정무 그룹장. ⓒ넥슨
▲넥슨·제주도·제주유나이티드 협약식. (왼쪽부터)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 오영훈 제주도지사, 넥슨 박정무 그룹장. ⓒ넥슨

9일간 한국·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몽골 등 12개팀 참여

리그 경기, 원포인트 클래스 훈련, 교육·교류·체험 제공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넥슨이 지난 15일 유소년 축구 동계훈련 지원 프로그램 ‘제3회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 11일 개막한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는 동계 훈련을 위한 최적의 환경과 인프라를 갖춘 제주에서 오는 19일까지 운영된다. 

2022년 경남 남해에서 첫선을 보인 이후 올해 3회차를 맞아 600여명의 국내외 유소년 선수과 학부모를 동원하는 최대 규모 글로벌 행사로 기획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K리그 산하 유소년 7개팀과 제주에 연고를 둔 1개팀을 비롯해 일본·베트남·인도네시아·몽골 등 4개 해외팀을 초청해 더욱 체계적이고 확대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에 참가한 12개팀은 총 44번의 리그 경기를 치르며 실전 경험 축적과 경기력 향상에 주력한다. 이와 함께 넥슨은 국내팀을 대상으로 유현·김원일·송진형·이근호 등 K리그 레전드 코치진이 이끄는 원 포인트 클래스를 진행하고 포지션별 맞춤형 레슨을 제공한다.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 ⓒ넥슨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 ⓒ넥슨

전체 일정 중 구자철 선수의 진로 토크쇼와 선수들의 성장과 부상 관리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정태석 스포츠 의학 박사의 토크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제주의 자연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 등을 적절히 배치해 풍성한 경험을 선사한다고 넥슨을 설명했다.

아울러 넥슨은 이날 제주도청에서 제주특별자치도·제주유나이티드에프씨와 함께 유소년 축구 메카 도약 기틀 마련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정무 넥슨 그룹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구창용 제주유나이티드 대표이사, 김학범 감독이 참여했다. 세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그라운드N 스토브리그 in 제주 전지훈련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개최를 추진하고 운영하는데 협력한다.

또 이날 넥슨은 국내외 유소년 선수들이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교류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는 박정무 넥슨 그룹장이 참석해 국내팀을 대상으로 총 5,600만원의 후원금을 전달할 예정이다. 이후 모든 선수들이 총 4개팀으로 나뉘어 ▲게임 대결 ▲축구공 제기차기 ▲파워슛 대결 등을 즐기는 교류 프로그램이 열린다.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박 그룹장은 “이번 스토브리그를 통해 훈련 경험 뿐만 아니라 교육·교류·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프로 축구 선수를 꿈꾸고 있는 많은 유소년 선수들에게 동기부여와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더욱 건강한 미래를 가꿔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