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옥동 회장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 갖출 것”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신한금융지주 본사에서 ‘소비자보호를 위한 전략 선포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신한금융 계열사의 선제적 소비자 보호 역량을 최고 수준으로 끌어올리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진옥동 회장과 신한은행·카드 등 11개 계열사의 금융소비자 보호 담당 임원과 부서장들이 참석했다.
선포식에서 ‘신한의 중심에 고객을 바로 새기다’라는 전략 슬로건이 결정됐다. 4대 전략 과제로는 ▲금융 소비자 위험 요인에 대한 선제적 대응 ▲전기통신금융사기 예방 강화 ▲완전판매문화 정착 ▲금융소비자보호 내부통제 강화 등이 제시됐다.
진 회장은 “그룹 차원의 통합적·체계적 소비자보호 전략을 수립하고 그룹사 간 소비자보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최근 소비자보호 부문을 신설했다”며 “신한금융만의 탁월한 소비자보호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전력투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선호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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