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정명달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도내 초등교원 100명을 대상으로 ‘2023 초등교원 생존수영지도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내실 있는 학생생존수영 실기교육 운영과 학생들의 교육적 요구를 수용하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전국 최고의 수상안전교육 시설을 보유한 경기해양안전체험관과 수심 5m 풀이 있는 대부동복지체육센터에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 실기연수로 진행된다. 마지막 시간에는 시흥웨이브파크 실전 파도풀에서 인명구조실습도 한다.
특히 생존수영교육 전문기관인 대한적십자경기도지사에서 경기도형 초등교원 생존수영교육 연수 프로그램을 개발했고 대한적십자 소속 강사들이 지도한다.
연수에서는 ▲수중 생존하기 ▲구조하기 ▲생존수영 지도법 ▲종합구조 실습 등 실기지도 능력을 기른다.
학생생존수영교육은 2017년부터 도내 초등교원 대상 지속적으로 운영됐다. 수중위기상황에서 학생이 스스로 안전을 확보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시키기 위해 초 3-4학년 대상 필수교육과정 실기 10시간 운영한다.
도교육청 체육건강과 성정현 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생존수영 실기교육을 체계적으로 경험하며 학생들의 안정적 교육활동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더 많은 교원이 학생 생존수영교육을 위해 실기연수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인프라가 구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경기도교육청, 공·사립학교 균형 맞춘다
- [기획] 고양특례시, 장애인 의료시설 확충…이용 편의 증진
- 용인특례시, 7일부터 지역주택조합 13곳 실태 점검
- 용인특례시, 지역 내 학교 운동장에 친환경 인조잔디 조성
- 가평 '연인산 명품 계곡길' 걷기 좋은 명품숲길 1위
- 파주시 '똑버스' 5대 증차…시민 불편 최소화
- 하남시, 자매도시 영월군과 청소년 교류캠프 1차 실시
- 양주시 남면 주민자치위원회, 수해지역 복구 100만원 기부
- 고양시, 고양영상문화단지 조성 ‘개발제한구역 해제 및 도시개발구역 지정’ 용역 착수보고회
- 의정부영어도서관, 공포영화 음악 콘서트 개최
- 양평군청 소속 유도 김민종, 2023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우승
- 오산시, 마을기업 오산양조와 독산주·오산막걸리 등 특화사업 맞손
- 하남시장-중소기업중앙회, MSG 스피어 유치와 K-컬처 중소기업 배후단지 조성 ‘맞손’
- 화성시 ‘철도망 기본구상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 구리시, 여름휴가철 구리도매시장 온누리상품권 환급 행사
- 새내기 공직자 만난 김동연 “새 바람 불러일으켜 달라”
- "입주민 안전 최우선"…김경일 파주시장, 모든 방안 강구 지시
정명달 기자
mensis34@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