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SK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리 체계를 반영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스페셜리포트 등 ESG 보고서 3종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SK는 재무적 정보와 지배구조, 다양성, 인권 등 비재무적 정보까지 정보 공개 범위 를 확대했다.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ESG 성과와 함께 영역별 투자 현황과 방향을 소개했으며, SI(IT시스템통합) 사업 부문인 SK C&C의 국내 1위 디지털 ITS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공유했다.
또한 지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포함된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4개 회사에 SK바이오팜,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스퀘어를 추가해 주요 자회사 7곳의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기후변화대응보고서에서는 기후 변화가 SK 투자 포트폴리오와 SK C&C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이에 대한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이 소개됐으며, 스페셜리포트에는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이 담겼다.
또한 SK는 지난해 그룹 지주사 최초로 론칭한 ESG 온라인 플랫폼에도 자회사 7곳의 정보도 반영했으며, 이 플랫폼은 ESG 주요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SK는 포함된 자회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SK그룹 차원의 ESG 플랫폼으로 완성해 간다는 계획이다.
박동주 SK 포트폴리오 기획실장은 "여러 이해관계자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반영해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스탠더드에서도 ESG 모범 사례로 인정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K가스, 2분기 영업익 668억원…전년 동기비 17.2% 증가
- SKIET, 글로벌 확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해외고객사 소통 강화"
- SK이노베이션, 2분기 영업손실 1068억원…"정제마진 하락 영향"
- SK아이이테크놀로지, 2분기 영업익 10억원…7개 분기만에 흑자전환
- SK하이닉스, 2분기 매출 7조원 상회…영업순손실 3조원 육박
- 김준 SK이노베이션 부회장, 신입사원과 대화자리 가져
- SKC, 2분기 영업손실 369억원…전분기比 적자전환
- SK네트웍스, ‘SK렌터카 100% 자회사 편입’ 이사회 의결
- 최재원 SK 수석부회장, 올라 칼레니우스 벤츠 회장 면담…사업협력 논의
- SK, 롯데렌탈에 1,462억원 규모 쏘카 지분 매각…말레이시아 사업 확대
- 인크로스, 2023년 4분기 영업익 31억700만원…55.5% 감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