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삼성전자서비스 임직원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습. ⓒ삼성전자서비스

고객감동콜센터 선정…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

[SRT(에스알 타임스) 선호균 기자] 삼성전자서비스가 전자제품 서비스품질부문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19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 조사에서 전자제품 애프터서비스 품질 1위 기업에 선정됐다고 이날 밝혔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5월 콜센터 부문에서 가전서비스 산업 최초로 ‘고객감동 콜센터’와 ‘14년 연속 한국의 우수콜센터’에 선정된데 이어 고객접점 부문 조사까지 1위를 석권했다. 

한국산업 서비스품질지수 고객접점 부문은 전문 평가단이 36개 산업, 145개 기업의 서비스를 분기별로 체험하고 평가해 부문별 서비스품질 1위 기업을 발표하는 제도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올해 평가에서 엔지니어의 전문성, 우수한 서비스 인프라 등에서 최고 점수를 받았다. 이로써 삼성전자서비스는 가전제품 애프터서비스부문에서 13년 연속, 모바일·IT 애프터서비스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를 지켰다. 

박성민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서비스품질 1위 기업에 선정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고객 최우선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며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