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류 매출 전년비 11배↑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편의점 CU는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가 리뉴얼 오픈한지 약 50일 만에 매출이 전년 대비 75% 올랐다고 30일 밝혔다.
CU는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시하기 위해 지난달 3일 서울시 송파구에 있는 CU올림픽광장점을 '케이행성 1호점'으로 재단장하고 자체 브랜드 캐릭터 'CU프렌즈'의 스토리텔링을 담은 신개념 점포를 선보였다.
해당 점포는 점포 중앙에 계산대와 즉석조리 공간을 배치하고 이를 중심으로 점포의 3면을 진열 공간으로 구성해 상품 적재 공간을 대폭 확대함과 동시에 점포 곳곳에 LED 스크린과 홀로그램 미디어를 설치하며 CU의 브랜딩 소통 채널로 활용되고 있다.
CU는 지난 4월 3일부터 5월 25일까지 케이행성 1호점 매출을 확인한 결과 매출이 가장 크게 오른 카테고리는 주류라고 설명했다. 주류 구색 확대에 따른 방문객 증가와 더불어 특별 판매 행사를 진행한 덕분에 해당 점포의 주류 매출은 전년보다 약 11배나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간편식사류의 매출도 크게 올랐다. 간단하게 허기를 달랠 수 있는 상품인 샌드위치 159.3%, 햄버거 114.9%가 세 자릿수의 매출신장률을 기록했고 이를 뒤이어 삼각김밥 87.5%, 줄김밥 65.2%, 도시락 40.1% 순으로 나타났다.
공원으로 산책이나 소풍을 즐기러 나온 고객들의 방문이 이어지며 연세우유 크림빵, 고대1905 프리미엄 빵을 비롯한 디저트 상품의 매출이 414.2% 오르는 등 디저트 주요 상품 매출 호조와 더불어 생수 50.3%, 차음료 44.8%, 탄산음료 31.5% 등 음료군의 매출도 뛰었다.
이외에도 일교차가 큰 아침, 저녁으로 커피를 찾는 고객들도 부쩍 늘면서 CU의 즉석원두커피 브랜드인 GET커피 매출도 전년 대비 26.8% 늘었다.
강병학 BGF리테일 브랜드전략팀장은 "CU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플래그십 스토어 1호점이 고객에게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으며 해당 지역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CU는 고객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시하는 차별화된 점포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