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골·말레이시아·카자흐스탄 등 해외 CU 매장 활용 공동 마케팅 추진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YG PLUS와 '국내외 CU 인프라를 활용한 케이팝(K-POP)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글로벌 K-POP 팬들에게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YG PLUS의 콘텐츠를 접하고 새로운 K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과 최성준 YG PLUS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여의도 YG PLUS 사옥에서 진행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 국내외 CU매장에 YG 아티스트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K-POP 콘셉트 매장 구축 ▲ CU 인프라를 활용한 아티스트 통합 홍보 체계 구축 ▲ 해외 CU매장 내 YG PLUS 앨범 픽업 플랫폼 구축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BGF리테일은 국내 1만7,000여개의 CU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몽골, 말레이시아 등 해외시장에서도 글로벌 500호점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 6월에는 카자흐스탄 현지 기업 '신라인(Shin-Line)'의 편의점 전문 신설 법인인 'CU Central Asia'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고 현지 개점을 준비 중이다.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장은 "해외 CVS(convenience store) 시장에서 현지화 대신 철저한 한국화 전략으로 K-CVS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K-CVS와 K-POP 업체간 시너지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한류를 함께 이끌어 나갈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