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김건 기자] KT는 이지케어텍과 지난 11일 서울 송파구 KT 송파빌딩에서 '디지털전환(DX) 기반 헬스케어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헬스케어 DX 서비스 모델 발굴 및 개발 ▲DX 헬스케어 융복합 신규 서비스 공동 개발 ▲공동 브랜드 스마트병원 구현 ▲헬스케어 DX 컨설팅 및 서비스 개발 상호 지원 통한 사업 글로벌 확대 등을 추진한다.
KT는 병원의 DX를 위해 정보기술(IT) 기반시설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에이센 클라우드, 양방향문자 서비스 등 DX 솔루션을 이지케어텍이 운영하는 병원정보시스템(HIS)과 연동해 병원 업무 효율을 높이고, 환자용 서비스를 개선할 계획이다.
또힌, 양사는 재난이나 재해 상황에서도 병원 운영의 연속성과 안정성을 확보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형 재해복구(DR)센터 상품을 개발하고 신규 사업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KT는 이지케어텍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다른 분야의 전문 기업과도 협력해 병원 고객의 요구를 반영한 맞춤형 솔루션 상품을 발굴하고, 병원 물류 로봇, 원격 의료 서비스 등 의료 DX를 위한 서비스도 선보이는 등 관련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 KT, 1분기 영업익 4861억원… 전년 동기비 22.4% 줄어
- KT, 한솔코에버와 '제조업 DX 사업' 공동 추진
- KT, 어린이날 맞아 '서울 어린이 행복 프로젝트' 실시
- KT, 납품대금 연동제 로드쇼 개최
- KT, 초·중·고 학생 대상 'AI 코딩 교육' 활성화
- 검찰, '일감 몰아주기 의혹' KT 본사 압수수색
- KT, 차세대 지능형 SDDC 기반 DIDC 사업 보고회 개최
- KT, 휴대용 와이파이 '5G 에그 2' 출시
- KT, 선한영향력가게와 '결식아동 급식지원' MOU
- 송재호 KT 부사장,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장 취임
- KT, 5G·LTE 안테나 결합한 무선유닛 기술검증 완료
김건 기자
gimgeon555@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