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RT(에스알 타임스) 이승규 기자] 삼성전자는 광주시 서구 삼성화재 상무사옥에서 'C랩 아웃사이드 광주 캠퍼스' 개소식을 20일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강기정 광주시 시장, 송갑석 더불어민주당 의원, 양향자 무소속 의원, 김완표 삼성글로벌리서치 사장 등이 참석했다.
C랩 아웃사이드 광주 캠퍼스는 삼성전자가 지역의 혁신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이들을 집중 육성하기 위해 광주 상무지구에 신규 조성한 공간이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C랩 아웃사이드 대구를 신설한 바 있다.
삼성전자는 지역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
C랩 아웃사이드 광주는 2018년부터 삼성전자가 운영해온 C랩 아웃사이드 프로그램의 특징과 노하우(업체 선발·육성·사업 협력·투자 유치)를 그대로 이전해 광주 지역 스타트업들을 지원·육성하는 데 중점을 뒀다는 것이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매년 광주에서 별도로 공모전을 진행하며 광주 소재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또 전문적으로 육성을 담당하는 삼성전자 임직원이 업체별로 1:1 매칭돼 밀착, 맞춤 지원을 하게 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4월중 'C랩 아웃사이드 경북'을 출범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삼성전자, 글로벌 스마트홈 표준 행사 참여
- [SR전자IT] 삼성전자, WBA 주관 '디지털 포용성 평가'서 7위
- [SR전자IT] 삼성전자, 독일 냉·난방 전시회서 공조 솔루션 선봬
- [SR전자IT] 삼성전자, 비스포크 정수기 신제품 출시
- [SR전자IT] 삼성전자, 10년만에 OLED TV 재도전…LG전자와 '진검승부'
- [SR전자IT] 삼성전자, 주주총회 우편물 전자공고로 대체
- [SR전자IT] 삼성, 상반기 공개채용 시작…전자·디스플레이 등 19개사
- 삼성전자, '에너지 세이빙 특별전'으로 에너지 절감 가전 구매 시 특별 혜택
- 삼성·LG그룹 '조용한 창립기념일'
- 삼성전자, 네이버페이와 협업 서비스 시작…애플페이 반격 나서나
- 삼성그룹, 매출 400조원 넘어서…계열사 7곳 10조 클럽
- 삼성전자, 펫 케어 기능 강화 2023년형 로봇청소기 내놔
- 교황청 스위스 근위대, 경호시스템으로 삼성전자 '녹스 스위트' 사용
- 삼성전자, UNIST 등과 반도체 인재 양성 맞손
- 삼성전자·하나금융그룹, 고등학교 학생증 서비스 내놔
- 삼성전자, '갤럭시 A34 5G' 31일 국내 출시
- 삼성화재, 안내견 소재 장애이해 드라마 ‘갈채’ 공개
이승규 기자
gyurock99@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