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전문 프로그램 트래블 온 일본 방송 이미지. ⓒ롯데홈쇼핑
▲여행 전문 프로그램 트래블 온 일본 방송 이미지. ⓒ롯데홈쇼핑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홈쇼핑은 일본, 동남아, 유럽 등 해외여행 상품 편성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지난해 해외여행 방송 실적을 분석한 결과 예약건수가 코로나19 기간(2020~2021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 1위는 유럽(45%), 2~3위는 동남아(25%), 일본(20%) 순으로 나타났다. 

​자가격리 면제, 엔저 현상 등으로 일본여행 수요가 늘자 지난해 8월부터 일본여행 방송을 재개했다. 지난달에는 설 연휴에 출발 가능한 일본여행 상품을 선보여 4회 방송에 1만 건 이상 예약이 몰렸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올해부터 해외여행 상품을 주 3회 이상 선보이는 등 편성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는 14일 오후 6시 30분 필리핀 휴양지 세부, 보홀 중 선택 가능한 교원투어 동남아 패키지를 선보인다. 15일 오후 6시 35분 NHN여행박사 유럽 패키지를 판매한다. 같은 날 오후 9시 35분 비즈니스석 탑승, 피오르드 전망 호텔 등 롯데관광 북유럽 비즈니스 패키지도 소개한다. 

​박형규 식품리빙부문장은 "지난해가 억눌린 여행 심리가 터진 보복 여행의 해였다면 올해는 여행 수요가 회복되는 여행 정상화의 해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고객들의 높은 수요를 반영해 근거리부터 프리미엄 패키지까지 차별화된 구성의 해외여행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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