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보기 상품부터 패션 상품까지"…원스톱 플랫폼 정체성 강화
[SRT(에스알 타임스) 박은영 기자] SSG닷컴이 패션 플랫폼 W컨셉 전문관 시범 운영을 마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10일 밝혔다.
이곳에서는 W컨셉에서 인기를 모은 브랜드 200여곳의 상품 약 3만 종을 선보인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상품부터 홈, 여행용품 등 라이프 카테고리 상품을 한데 모은 점이 특징이다.
모바일에서는 신상품과 시즌 트렌드를 반영한 카테고리별 추천 상품을 제안하고 브랜드별 매장도 운영한다.
W컨셉 전문관과 연계한 입점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 기획전도 매달 연다. ‘새해 첫 제안’을 테마로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이달 행사에서는 쓱닷컴 패션 바이어의 추천 상품과 인기 상품을 추려 최대 85%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W컨셉 전문관은 쓱닷컴의 패션 카테고리 경쟁력을 높이고, 이를 통해 ‘원스톱(One-stop) 프리미엄 플랫폼’으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장보기 상품부터 디자이너 브랜드 패션 상품까지 한 번에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해 상품 접근성을 높인다는 취지다. W컨셉도 전문관을 통해 쓱닷컴 주요 고객층을 중심으로 플랫폼 인지도를 높여 유입을 늘릴 수 있다.
김우정 SSG닷컴 패션MD 팀장은 “이번 전문관을 통해 2539세대와 같이 패션 관여도가 높은 고객들의 상품 선택폭을 넓혔다”며 “W컨셉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연동 브랜드와 공동 프로모션을 늘려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SG닷컴과 W컨셉은 상품 라인업 확대를 위해 지난 하반기 상품 연동을 추진한 바 있다.
SSG닷컴은 W컨셉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W컨셉은 SSG닷컴에 입점한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를 각각 엄선해 상호 입점시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