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첫 개관으로 과일 섬 테마의 다양한 아티스트 작품 전시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롯데백화점은 유통업 최초 오프라인 NFT 전시공간인 넥스트 뮤지엄을 연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카카오 그룹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와 협업을 통해 NFT와 피지컬 아트(오프라인에서 진행하는 일반 갤러리를 일컫는 말) 콘텐츠가 융합된 피지털(Physical+Digtal)을 테마로 NFT 전시공간을 열게 됐다. 이번 전시를 통해 쇼핑 공간을 뛰어 넘어 유통업과 NFT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공간 콘텐츠를 구현하고 디지털 쇼핑 트렌드를 선도할 계획이다. 전시관 운영은 파인 아트 갤러리인 M 컨템포러리가 맡았다.
넥스트 뮤지엄은 오는 12월 23일 잠실 롯데월드몰 2층에 약 330㎡(약 100평) 규모로 들어서며 다양한 작품들을 전시하는 메인 전시 공간을 비롯해 아티스트의 NFT 아트 상품 전시, 브랜드의 스페셜 NFT 전시, 그리고 카페 등의 공간으로 구성했다.
롯데백화점은 디지털 및 NFT 작품과 아트 콘텐츠의 영역을 연결하여 디지털 작품뿐만 아니라 실물 작품 및 브랜드와 아티스트의 컬래버레이션 굿즈 등도 선보이며 유통업의 장점을 살려 패션 상품, F&B, 식음료, 체험형 콘텐츠 등 다양한 NFT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넥스트 뮤지엄의 첫 개관은 과일 섬이라는 테마를 주제로 다양한 작가들이 과일을 활용한 디지털과 피지컬 작품들을 전시한다.
넥스트 뮤지엄이 기존 갤러리 전시에 새로운 디지털 전시를 접목한 만큼 평소에 익숙하게 접할 수 있는 과일을 디지털, 회화, 조형 등 다양한 매개체를 통해 전달하면서 고객들에게 이질적이고 다양성을 보여주기 위해 테마를 과일로 정했다. 모든 아티스트와 브랜드의 작품에는 과일을 테마로 하는 작품들이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이번 전시회에서는 사과 그림의 대가로 유명한 윤병락 작가가 참여한다. 윤병락 작가는 신작뿐만 아니라 NFT 작품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픽셀 아티스트 작가 주재범을 비롯해 디지털 작가 박소희, BBM 등의 작품도 준비됐다.
패션 브랜드와 F&B 브랜드도 전시회에 참여한다. 디지털 과일 이미지로 티셔츠를 제작해 팬층을 보유한 김씨네과일 브랜드가 새롭게 제작한 티셔츠와 굿즈, NFT 상품을 판매한다. 특히 김씨네과일은 즉석에서 공연하는 게릴라 공연 등 이벤트도 선보인다.
성수동 디저트 브랜드인 파티세리 후르츠도 베이커리 상품 판매와 더불어 최초로 NFT를 선보인다.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 출신인 임하선 셰프의 신제품 사과 무스케이크의 레시피를 NFT의 형태로 선보일 예정이며 실제 상품도 NFT 레시피와 세트로 하여 전시장에서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넥스트 뮤지엄에 방문한 고객들은 모든 피지컬 작품과 디지털 NFT 작품을 현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NFT 구매를 원하는 고객의 경우 그라운드엑스의 플랫폼인 클립드롭스(Klip Drops)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넥스트 뮤지엄 오픈을 기념해 잠실점에서는 사은 이벤트도 준비했다. 해외명품 브랜드 디올 작가로 유명한 Daria 송과 협업해 잠실점에서 오는 12월 23일부터 1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크리스마스 카드와 NFT 작품을 선착순으로 500분에게 증정한다.
이승희 롯데백화점 영업전략부문장은 "성장하는 블록체인 기술과 시장성을 유통업 오프라인 공간에 적용하여 시너지를 발휘하고 고객분들에게 새로운 체험을 드리기 위해 이번 넥스트 뮤지엄을 개발했다"며 "앞으로도 NFT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이를 활용해 다양한 방식으로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오프라인 플랫폼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R유통] 롯데百, 소믈리에가 고른 150억원 규모 ‘와인앤리커 페스티벌’ 개최
- [SR유통] 롯데백화점, 축산&와인 페스티벌 진행
- [SR유통] 롯데백화점, 향수 4병 중 1병 연말에 팔려
- [SR유통] 롯데·신세계·현대 백화점 3사, 3분기 실적 호조…리오프닝 효과 '톡톡'
- [SR유통] 롯데온‧롯데백화점, 온‧오프라인 공동 ‘아우터 특별전’ 진행
- [SR건설부동산] 롯데百, 크리스마스 디저트 대전…인기 베이커리 선봬
- [SR유통] 롯데백화점 “올 겨울, 숏·유광 패딩 유행”
- [SR유통] 롯데백화점, 협력사에 판매대금 4,000억원 조기 지급
- [SR유통] 롯데백화점, 고든램지 등 유명 셰프와 협업한 한우 선물세트 판매
- [SR유통] 롯데百, 문화센터 봄학기 접수 시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