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FT 팝업스토어 외관. ⓒ이마트24
▲NFT 팝업스토어 외관. ⓒ이마트24

- 행성 NFT 500명 선착순 무료 증정

[SRT(에스알 타임스) 박현주 기자] 이마트24는 서울 삼청동에 '이마트24 화성점 NFT UNIVERSE'라는 이름의 NFT 팝업스토어를 열고 오는 12월 25일까지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팝업스토어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 이마트24 삼청동점 2층에 마련됐다. NFT 굿즈 판매 및 NFT 캐릭터 포토존 운영, 럭키드로우 이벤트 등 NFT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해당 팝업스토어는 이마트24 화성점 점장인 원둥이가 NFT 친구들을 초대해 파티를 즐긴다는 스토리를 배경으로 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24가 판매 예정인 원둥이 NFT를 비롯 푸빌라, 선미야클럽, 아키월드, 도시, 다다즈 등 국내 주요 NFT 프로젝트 및 플랫폼이 참여한다.

기존 NFT를 보유하고 있는 NFT 홀더에게는 오프라인 상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고 NFT에 대해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게는 친근한 캐릭터와 굿즈를 통해 NFT에 관심을 갖도록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오는 12월 10일에는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에게 이마트24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자격조건이 되는 행성 NFT 500개를 선착순 무료 증정한다. 행성 NFT는 인당 1개씩만 받을 수 있으며 12월 14일 행성 NFT를 보유하고 있는 소지자만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다.

고객들은 디지털 자산 지갑 클립(Klip)에 로그인 해 행성 NFT를 받아 보관할 수 있으며 행성 NFT를 보유한 고객은 12월 18일부터 카카오톡 클립 내 NFT를 사고 파는 마켓인 클립 드롭스(Klip Drops)에서 판매되는 원둥이 NFT를 구매할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진다.

신호상 이마트24 마케팅담당 상무는 "편의점 업계 최초 맴버십 NFT 판매를 앞두고 고객들이 익숙하지 않은 NFT를 쉽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함으로써 NFT의 문턱을 낮추기 위해 이번 NFT 팝업스토어를 열게 됐다"며 "편의점 상품에 대한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맴버십 NFT로 고객들에게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과 동시에 이마트24 브랜드 캐릭터인 원둥이에 대한 팬덤을 형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R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